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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도일자리재단, 디지털 행정혁신 시스템 구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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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도일자리재단이 클라우드 기반 전자결재 시스템 구축 등 디지털 행정혁신 시스템을 구축했다.


도 일자리재단은 먼저 클라우드 보안 인증을 통해 데이터 암호화, OTP 인증 등 최신 기술을 적용해 정보 보호를 강화했다. 또 자동 업데이트와 신속 복구 기능으로 시스템 안정성을 확보했다. 아울러 원격근무와 모바일 결제 지원 기능을 통해 시간과 장소 제약 없이 업무를 처리할 수 있도록 했다.

경기도일자리재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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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히 예산·회계 업무에서는 단순 작업을 자동화해 행정 효율성을 높였고, 오류를 줄이며 프로세스를 개선했다. 이를 통해 약 50%의 업무 효율화를 이루는 동시에 연간 90만장의 종이 절약과 2000만원 안팎의 인쇄비 절감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도 일자리재단은 종이 없는 행정을 목표로 디지털 행정 혁신 시스템 구축을 추진했다. 재단은 이를 통해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을 선도하고 지속 가능한 경영혁신을 지속적으로 이어갈 예정이다.


윤덕룡 도 일자리재단 대표이사는 "디지털 전환은 업무 효율성과 친환경 경영을 동시에 실현한 중요한 사례"라며 "디지털 기술을 활용해 환경 보호와 지속 가능한 경영혁신을 실현하며 공공기관의 모범사례로 자리매김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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