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원용걸 총장은…경제학자의 시각으로 공립대 새 모델 제시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한국국제경제학회 회장 역임

1963년생으로 서울대학교 경제학과를 졸업했다. 서울대 대학원에서 국제경제학 석사학위를 취득하고 미국으로 건너가 인디애나대학교 경제학과에서 경제학 박사학위를 받았다.


1998년 8월부터 2022년 2월까지 인천대 동북아통상학부의 전임강사 및 조교수로 지내며 교육자의 길을 걷기 시작했다. 2002년부터 서울시립대에서 첫발을 내디딘 뒤 지난해 2월까지 정경대학 경제학부의 교수를 역임했다. 2016년에는 정경대학장 겸 사회과학연구소장을 맡아 2년간 역임했다. 그리고 지난해 3월 서울시립대 총장으로 선출됐다.

원용걸 서울시립대학교 총장이 인터뷰를 마치고 대학본부 로비의 세계지도 앞에 섰다. 사진=허영한 기자 younghan@

원용걸 서울시립대학교 총장이 인터뷰를 마치고 대학본부 로비의 세계지도 앞에 섰다. 사진=허영한 기자 younghan@

AD
원본보기 아이콘

원 총장은 한국은행 행원에서부터 한국국제금융학회 회장까지 지낸 경제 전문가로, 다양한 활동을 펼쳐왔다.

1988년 1월부터 1990년 7월까지 한국은행에 입사해 자금부 및 수원지점의 행원으로 근무했다. 미국에서 박사 학위를 딴 이후인 1995년에는 대외경제정책연구원의 연구위원으로 3년간 지냈다.


원 총장은 2020년 9월부터 2021년 8월까지 한국국제금융학회 회장을 맡았고, 2023년 1월부터 12월까지 한국국제경영학회 부회장 및 운영이사를 역임했다. 2022년 8월부터 지난 7월까지 금융중심지추진위원회 위원을 지냈다.


현재는 총장 역할과 함께 한국수출입은행 경제협력개발기금 자문위원, 국제개발협력위원회 위원, 한국국제경제학회 회장 및 대표이사를 겸임하고 있다.




염다연 기자 allsalt@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