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렴·윤리 강조주간
청렴의식 고취·실천
‘청한다고 다 들어주지 말고, 렴(염)치있는 행동으로 청렴문화 선도하자’
안전보건공단 부산광역본부(공흥두본부장)는 청렴·윤리 강조주간(2024. 9. 2.∼9. 13, 2주간)을 맞아 직원들의 청렴의식 고취와 실천하는 청렴문화 확산을 위해 부산광역본부 자체 ‘청렴 N행시 공모전’을 실시했다.
안전보건공단은 직원들의 청렴의식 고취와 청렴문화 확산을 위해 매년 8월 말부터 9월 초에 거쳐 청렴·윤리 강조주간을 운영하고 있다.
청렴 N행시는 부산광역본부 각 부서에서 청렴과 관련한 단어(청렴, 윤리, 양심 등)를 자유롭게 선정해 N행시를 실시하고, 부서별 대표 출품작에 대해 전 직원의 투표를 통해 우수작을 선정하는 것으로 진행됐다.
총 20개 이상의 부서별 N행시 대표작이 제출돼 최우수상은 청렴으로 2행시를 지은 산업보건센터로 돌아갔다.
공흥두 본부장은 공모전을 통해 “청렴N행시 공모전을 통해 우리 직원들의 높은 청렴의식과 재치를 확인할 수 있었다. 청렴은 공공기관 직원들에게 있어 떼려야 뗄 수 없고 업무 추진에 있어 그 무엇보다 선행돼야 하는 사항임을 한 번 더 다짐하며 산재예방사업을 청렴하고 깨끗하게 수행하겠다”고 약속했다.
영남취재본부 조충현 기자 jchyoung@asiae.co.kr
꼭 봐야할 주요뉴스
"팀장 하라고요? 싫은데요"…승진 싫다는 그들의 '... 마스크영역<ⓒ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