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전통 배추김치 명인들, 광주로 모여라"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광주시, ‘대한민국 김치경연대회’ 참가자 모집
16일∼25일 접수…대상엔 대통령상 시상

광주광역시가 ‘2024 대한민국 김치 경연대회’ 참가자를 모집한다.


전국 요리대회 가운데 유일하게 대통령상이 수여되는 ‘대한민국 김치 경연대회’는 지정 종목인 배추김치로 전통김치 전문가로서 역량과 자유종목은 가문이나 지역에서 전승되거나 본인이 직접 개발한 선택 김치로 전문성과 독창성, 우수성 등을 종합 평가한다. 특히 배추김치 제조 때 사용할 수 있는 재료는 최대 16가지로 제한, 전문가 역량을 평가한다.

"전통 배추김치 명인들, 광주로 모여라"
AD
원본보기 아이콘

참가 신청은 오는 16일부터 25일까지이며, 9월 3일 서류심사를 거쳐 6일 최종 20개 팀을 선발한다. 이들 20개 팀은 27일 예비 경연과 10월 11일 본 경연에서 대통령상을 놓고 실력을 겨룬다.


대상 1명에게는 대통령상 시상과 상금 300만원을, 최우수상 2명에게는 농림축산식품부·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과 상금 각 100만원을, 우수상 2명에게는 광주광역시장상과 상금 각 50만원이 수여된다.


수상 작품은 광주 김치 축제(10월 18일~10월 20일) 기간 전시해 방문객들에게 수상작의 독창성과 우수성을 널리 알릴 계획이다.

이 대회는 대한민국 발효식품인 김치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문화적·기능적 전통을 계승하기 위해 마련됐다.


참가 신청은 제31회 광주 김치 축제 누리집이나 세계김치연구소 누리집에서 신청서 양식을 내려받아 이메일 또는 우편을 통해 제출하면 된다.


남택송 농업 동물정책과장은 "다양한 참가자들이 대한민국 김치 경연대회에서 김치의 전통과 창의성을 발휘할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김치에 대한 관심과 인식을 높이는 계기가 됐으면 하는 바람이다"고 말했다.





호남취재본부 김우관 기자 woogwank@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