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특징주]클리오, 인디뷰티 대장…美 '구달' 인기에 日 'K뷰티' 선봉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클리오 가 강세다. 색조 브랜드 ‘트윙클팝 by CLIO(이하 트윙클팝)’를 일본 세븐일레븐을 통해 선보이면서 실적 개선 기대감이 커지는 것으로 보인다. 세븐일레븐은 일본에서 가장 많은 매장을 운영하는 업계 1위 편의점이다. 일본 세븐일레븐에 새로운 메이크업 브랜드가 입점하는 것은 20년만에 처음이다.


클리오는 12일 오전 11시7분 기준 전거래일 대비 3650원(9.29%) 오른 4만2950원에 거래됐다.

클리오는 트윙클팝을 선보이면서 기존 1만5000여 개의 일본 오프라인 입점 매장을 약 3만5000여개로 두 배 이상 확장한다. 일본 화장품 시장은 매출의 65%가 오프라인 유통채널에서 나온다. 세븐일레븐 입점은 클리오의 일본 현지 편의점 채널 첫 진출이라 의미가 있다.


클리오는 지난 4월 일본의 화장품 판매업체 ‘두원’과 화장품 수입 대행업체 ‘키와미’ 총 두 개사의 지분 100%를 인수했다.


클리오 윤성훈 부사장은 "지난 4월 일본 현지에서 세븐일레븐 가맹점주를 대상으로 진행한 상품 박람회에서 트윙클팝은 감각적인 컬러와 패키징 디자인으로 K 뷰티의 위력을 드러냈다"고 말했다.

클리오는 올해 1분기 연결재무제표 기준으로 전년 동기 대비 24% 증가한 930억원 매출을 달성하며 12개 분기 연속 매출 성장세를 이어갔다. 분기 최대 매출 기록을 경신했다. 북미 매출은 구달 브랜드 중심으로 48% 성장률을 기록했다. 베트남 및 싱가포르 등 동남아에서도 129%의 고성장률을 나타냈다.


박현진 신한투자증권 연구원은 "인디뷰티 대세장에서 대표 종목임은 틀림없다"며 "일본부터 중국, 북미, 동남아까지 모두 매출 증가하는 인디뷰티 대표 기업"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북미 성장이 돋보일 것으로 기대되는 시기에 관련 익스포저를 꾸준히 키워나가 매력적인 화장품 업체"라며 "아마존 내 구달 청귤 비타C 잡티케어 세럼 제품이 꾸준하게 상위권 순위를 유지 중"이라고 덧붙였다.





유현석 기자 guspower@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전공의 대부분 미복귀…정부 "하반기 모집 일정 차질없이 진행" 오늘 전공의 복귀·사직 확정 최종 시한… "복귀는 요원" 1만7000원 육박…치솟는 삼계탕값, 커지는 보양식 걱정

    #국내이슈

  • "승리의 정점" 美공화당 전대 달군 '트럼프 등장'(종합) 트럼프, 밀워키 도착 "총격범이 전당대회 일정 못 바꿔" 이스라엘 남성 군 복무 기간 36개월로 연장 "8년간 유지"

    #해외이슈

  • 尹 '포토에세이' 발간…"정책 비하인드, 비공개 사진 포함" [포토] 장마 앞두고 지하차도 침수 사고 예방 점검 암바니 세 자녀 결혼식 모두 챙긴 이재용…韓기업인 중 유일하게 초청받아

    #포토PICK

  • 사전계약 7000대 돌풍, 르노 '콜레오스' 부산서 양산 개시 셀토스 연식변경 출시…60만원 내외 인상 "내수→수출 기지로 전환" 전략 바꾼 韓中자동차 합작사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총격 듣자마자 알아" 美대선 흔들 역사적 사진 찍은 퓰리처상 수상자 "드라마에선 피곤할 때 이거 먹더라"…'PPL 사탕' 코피코 만든 이 회사[뉴스속 기업] [뉴스속 용어] AI 기술혁신 핵심 동력 부상한 '소버린 AI'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