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장성군은 내달 7일까지 ‘고향사랑기부제 기금사업 아이디어’를 공모한다고 13일 밝혔다.
분야는 ▲사회적 취약계층 지원 및 청소년 육성·보호 ▲지역주민 문화·예술·보건 증진 ▲지역공동체 활성화 지원 ▲기타 주민 복리 증진사업이다.
이번 공모는 장성군 고향사랑기부제에 관심있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이메일이나 우편, 방문접수 등 다양한 방법으로 응모 가능하다.
선정 결과는 심의위원회를 거쳐 오는 8월 중 발표할 예정이며, 수상자에게는 최우수 1명 50만원, 우수 2명 30만원, 장려 5명 10만원 상당 지역화폐 장성사랑상품권을 상금으로 지급한다.
자세한 내용은 장성군 누리집 고시/공고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군 관계자는 “기부자가 공감하는 참신하고 실용적인 기금사업이 발굴될 수 있도록 많은 제안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오는 24~26일 열리는 황룡강 길동무 꽃길축제와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고향사랑기부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내달 2일까지 장성군에 10만원 이상 고향사랑기부를 실천한 뒤 답례품을 주문하면 자동으로 응모된다. 군은 30명을 무작위로 추첨해 장성쌀과 마스크팩이 담긴 홍보물을 제공할 예정이다.
장성=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조한규 기자 baekok@asiae.co.kr
꼭 봐야할 주요뉴스
124만원짜리가 14만원까지 '뚝'…아이폰16 공개 후... 마스크영역<ⓒ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