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엔비티, 지난해 매출 1064억…"오퍼월 본 사업, 최대 실적 행진"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코스닥 상장사 엔비티 의 주력 사업 부문인 오퍼월 네트워크가 최대 매출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엔비티는 지난해 연결 기준 매출액이 전년 대비 소폭 감소한 1063억6775만원, 영업손실 30억8566만원을 기록했다고 공시했다. 다만 주력 부문 사업 부문인 애디슨 오퍼월 사업 매출은 지난해 역시 전년 대비 7.6%가량 성장한 934억원을 기록, 최대 실적 행진을 이어갔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회사 측은 국내외 경기 침체를 중심으로 업황 전반에 걸친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오퍼월 사업부가 지난 2018년 론칭 이후 매년 최대 매출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며 아직까지 스케일업을 통한 외형 성장에 역점을 두고 있음을 강조했다.


영업손실 재무 상황에서 대해서는 올해부터 변경된 회계지침에 따라 진행 중인 신사업 매출 일부가 이익 반영에서 지연처리 됐고, 거래처 대손으로 발생한 영업외손실 금액이 발생하는 등 일체 주력 사업 부문과 관계없이 발생한 일시적 손실비용이라고 말했다. 실질적인 오퍼월 주력 사업 부문은 이익 측면에서도 안정적인 성장세를 기록 중이라는 설명이다.


엔비티는 올해 역시 여전히 국내 포인트 시장을 중심으로 한 스케일업 전략에 집중하겠다는 방침이다. 국내 포인트 시장 수요가 매년 지속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고, 업계 내 독보적인 시장 점유율을 바탕으로 매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는 만큼 외형 성장 전략이 여전히 유효하다는 입장이다. 지난해엔 북미 지역을 비롯해 인도네시아, 태국, 대만 등 글로벌 오퍼월 시장 개척에 나서며 신성장 모멘텀까지 확보한 만큼, 추후 해외 매출까지 본격화되면 수익성은 자연스레 퀀텀 점프할 수 있다는 전략이다.

엔비티 관계자는 “지난해 주력 사업 행보와 무관한 대내외 재무적 사안들로 인해 다소 부진한 손실 구간이 나타났지만, 주력 본사업 부문은 여전히 건재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며 “올해는 스케일업에 역점을 두고 국내외 외형 확장에 집중하는 한편, 동시에 오퍼월 네트워크 신규 기능 도입 및 개선 등 각종 고도화 개발 일정을 비롯해 운영 효율성을 높여가는 등 수익성 개선에도 힘을 쏟을 계획”이라고 말했다.


엔비티가 운영하는 오퍼월 네트워크 서비스 ‘애디슨’은 지난해 기준 국내 오퍼월 산업 시장 내 점유율 1위를 지위를 확보하고 있다.





유현석 기자 guspower@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국내이슈

  •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해외이슈

  •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PICK

  •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