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나주시, 전 직원 대상 ‘반부패 청렴교육’ 실시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전남 나주시(시장 윤병태)는 최근 나주문화예술회관에서 청렴한 조직문화 조성을 위해 전 직원 대상 ‘2023년 반부패 청렴 교육’을 실시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국민권익위원회 청렴 교육 전문 강사인 이지문 ㈔한국청렴운동본부 이사장이 맡았다.

이지문 강사는 이날 공직자의 이해충돌 방지법과 청탁금지법의 주요 내용을 강의했다.

나주시가 최근 나주문화예술회관에서 청렴한 조직문화 조성을 위해 전직원 대상 ‘반부패 청렴교육’을 실시했다.

나주시가 최근 나주문화예술회관에서 청렴한 조직문화 조성을 위해 전직원 대상 ‘반부패 청렴교육’을 실시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또 공무원 행동강령 위반행위와 갑질 예방 등 공직자가 준수해야 할 사항들을 실제 사례 위주로 설명하며 참석자들의 공감대를 이끌어 냈다.


특히 이번 교육은 전 직원이 참여할 수 있도록 오전·오후로 나눠 진행해 전반적인 반부패 의지를 높이고 청렴 문화 확산을 위한 의지를 다졌다.


윤병태 시장은 “청렴한 업무 처리가 곧 시민에게 신뢰받는 행정으로 가는 정도이다”며 “나주시 직원 모두가 부패 없는 나주시, 깨끗하고 청렴한 공직문화를 조성하는 데 앞장서자”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공직자의 부패를 사전에 방지하고 더욱 공정한 직무수행이 가능하도록 보다 내실 있는 청렴 시책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고 덧붙였다.


한편 시는 전 직원 반부패 청렴 교육을 비롯해 청렴 라이브, 청렴 골든벨, 청렴 자가학습 시스템 운영 등 다양한 교육을 연중 진행하고 있다.


나주=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김육봉 기자 baekok@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