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대전 전세사기 피해자 60건 접수 ‘피해규모 60억원’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대전에서 전세사기 관련 피해 60건이 접수됐다. 피해 규모는 60억원에 이르는 것으로 파악된다.


대전시는 지난 1일 ‘전세사기 피해 지원 특별법’ 시행에 맞춰 ‘전세피해 지원 전담팀’을 운영해 왔다.

전담팀은 이날(1일)부터 7일까지 총 150건의 상담을 진행했고 이중 시민 60명으로부터 전세사기 피해를 접수했다.


전담팀은 접수한 서류를 검토한 후 30일 이내로 국토부에 전달할 방침이다. 국토부는 30일 안에 위원회 심의 및 의결을 거쳐 검토 결과를 임차인과 대전시에 통보하게 된다.


국토부로부터 전세사기 피해자로 인정받게 되면 주택의 경·공매 진행 유예 및 정지, 우선 매수권 부여, 신용회복 및 긴급 복지지원 등 특별법에 따른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전세사기 피해 지원 대상은 주택 인도와 전입신고를 마치고, 확정일자를 받은 임차인 중 임대차보증금이 5억원 이하이거나 임대인이 보증금을 반환할 의도가 없는 것으로 보이는 경우, 다수의 임차인에게 변제받지 못하는 피해가 발생했거나 발생할 것이 예상되는 경우 등이다.


전세사기 피해자 결정이 받아들여지지 않으면 이의신청을 할 수 있다. 이 경우 임차인은 결정을 송달받은 날부터 30일 이내에 이의신청을 해야 하며, 국토부 위원회는 이의신청을 받은 후 20일 이내 재심의를 진행해 해당 결과를 임차인과 대전시에 최종 통보한다.


대전시 이택구 행정부시장은 “특별법 시행 첫날부터 주말까지 전세사기 피해자의 문의와 방문이 이어지고 있다”며 “대전시는 피해자의 안타까운 사정과 전세사기의 엄중함을 인식해 정부와 유기적 소통을 이어가는 동시에 피해자 지원에 만전을 기할 것”이라고 말했다.





정일웅 기자 jiw3061@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