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초록뱀이앤엠, 1분기 실적 개선 성공…‘엔터·F&B’ 쌍두마차 씽씽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종합 콘텐츠미디어 기업 초록뱀미디어의 자회사 티엔엔터테인먼트 이 올해 1분기 엔데믹 효과로 큰 폭의 실적 개선에 성공한 가운데, 매니지먼트 및 F&B(식음료) 사업을 중심으로 매출 및 이익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18일 밝혔다.


초록뱀이앤엠은 올해 1분기 연결기준 매출액이 전년 동기대비 2.43% 상승한 361억 원을 기록했다고 공시했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27.71% 증가한 22억 원을 달성했으며, 순이익은 9억 원을 기록해 흑자전환에 성공했다.

별도 기준으로도 1분기 초록뱀이앤엠의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70.03%, 23.92% 늘어난 361억 원과 22억 원을 시현했다. 1분기 초록뱀이앤엠의 실적 호조는 엔데믹 이후 소속 아티스트들의 외부 활동이 증가함과 동시에 가수들의 신규 음원 발매 등에 따른 수익 확대 때문이다.


초록뱀이앤엠은 ‘블리스엔터테인먼트’, ‘엘디스토리’ 등 국내 엔터테인먼트 회사들을 흡수 합병하며, 가수부터 연기자, 개그맨까지 다방면의 아티스트들을 확보해 매니지먼트 사업 포트폴리오를 크게 확장했다.


모기업 초록뱀미디어는 지난해 5월 국내 대표 모델 매니지먼트 기업 ‘케이플러스홀딩스’의 지분 43.75%를 확보하며 그룹사 차원에서 사업 시너지를 극대화하고 있다.

초록뱀이앤엠을 포함해 초록뱀그룹에는 현재 약 400여 명이 넘는 아티스트가 활동 중으로, 초록뱀그룹은 이를 극대화할 수 있는 전략을 2년 넘게 이어오고 있다.


'기획-섭외-제작-유통(방영)-2차 가공'으로 이어지는 밸류체인을 내재화하고 자체 콘텐츠 생태계를 조성해 지속 가능한 선순환 성장 구조를 구축한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초록뱀이앤엠 관계자는 “엔데믹 전환 이후 올해 전국 각지에서 축제와 공연, 콘서트 등 행사문화가 다시 본격적으로 활성화되며, 소속 아티스트들의 섭외와 활동이 증가하고 있다”며 “관련 추세는 지속될 것으로 전망된다”고 말했다.


이어 “매니지먼트 사업과 신규 사업인 유튜브 향 디지털 콘텐츠 제작사업 등의 확대로 추가 수익 증가가 예상된다”며 “이 외에도 지난해 편입된 외식사업부가 견조한 성장 기조를 이어가고 있다”고 덧붙였다.





장효원 기자 specialjhw@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