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함영주 하나금융 회장 "해외 이익 비중 40% 달성할 것"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함영주 하나금융회장 금융권 공동 싱가포르 IR행사 참석
"소수 지분 전략적 투자 집중"

하나금융그룹이 해외 투자자들과 적극 소통하며 전략적 지분 투자를 활용해 해외 이익 비중을 40%로 늘릴 계획이다.


함영주 하나금융그룹 회장은 9일(현지시간) 싱가포르 팬 퍼시픽 호텔에서 금융감독원과 금융사 6곳 공동 주최로 열린 '금융권 공동 싱가포르 투자설명회(IR)' 행사에 참석해 이같이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싱가포르투자청(GIC), 블랙록 등 해외 투자기관의 핵심 인사 200여명이 참석했다. 이복현 금융감독원장과 함 회장, 윤종규 KB금융 지주 회장, 최현만 미래에셋증권 회장, 정일문 한국투자증권 사장, 홍원학 삼성화재 사장, 원종규 코리안리재보험 사장 등이 직접 투자자들의 질문에 답하는 자리도 가졌다.


함 회장은 우리나라 금융사가 새 해외 시장 진출할 때의 어려움에 대한 질문에 "현지 금융기관에 소수 지분을 전략적으로 투자하는 방식을 적극 활용하고 있다"며 "이는 재무적 부담을 최소화함과 동시에 그룹이 보유한 인프라를 유연하게 활용하고 안정적으로 리스크 관리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고 답했다. 이어 "이러한 전략 등을 통해 중장기적으로 그룹의 글로벌 이익 비중을 40% 수준까지 끌어올릴 계획"이라고 밝혔다.


그 밖에도 그룹 디지털 전략과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등을 해외 투자자들에게 설명했다. 이어 다음날에는 이복현 원장과 함께 세계적인 투자전문가 짐 로저스 로저스홀딩스 회장과의 조찬을 갖고 각종 의견을 나눴다.

함 회장은 "글로벌 현장 중심의 경영 확대를 위해 2021년 7월 아시아 금융허브인 싱가포르에 자산운용사를 설립하고 투자금융(IB)·자산운용 등 핵심 사업 영역을 지속적으로 넓혀나가고 있다"며 "앞으로 하나금융그룹이 대한민국을 넘어 아시아 최고의 금융그룹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더욱 투자자들과 소통하며 현장 중심의 경영을 펼쳐 나가겠다"고 했다.

함영주 하나금융그룹 회장이 9일(현지시간) 싱가포르에서 금융감독원 및 금융사 6곳 주최로 열린 IR행사에서 해외 투자자들의 질문에 답변하고 있다.(사진제공=하나금융그룹)

함영주 하나금융그룹 회장이 9일(현지시간) 싱가포르에서 금융감독원 및 금융사 6곳 주최로 열린 IR행사에서 해외 투자자들의 질문에 답변하고 있다.(사진제공=하나금융그룹)

AD
원본보기 아이콘




이민우 기자 letzwin@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