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새총으로 쇠구슬 쏴 29층 창문 깬 범인, 60대 이웃이었다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용의자 자택서 새총·쇠구슬 무더기 발견

인천 고층 아파트에 새총으로 쇠구슬을 쏴 유리창을 깨트린 60대 남성이 경찰에 붙잡혔다.


인천 연수경찰서는 특수재물손괴 혐의로 60대 A씨를 체포해 조사하고 있다고 17일 밝혔다.

A씨는 지난 10일 오후 인천 연수구에 있는 32층짜리 한 고층 아파트에서 새총으로 지름 8㎜짜리 쇠구슬을 쏴 세대 3곳의 유리창을 파손한 혐의를 받고 있다.


피해 세대의 신고를 받고 출동한 경찰은 유리창에 직경 3㎝ 크기의 구멍이 난 것을 확인했다.


쇠구슬로 깨진 아파트 유리창. [이미지출처=연합뉴스]

쇠구슬로 깨진 아파트 유리창. [이미지출처=연합뉴스]

AD
원본보기 아이콘

이후 경찰은 아파트 내 폐쇄회로(CC)TV를 정밀 분석하고 쇠구슬 판매 업체를 수소문했다. 또 국립과학수사연구원으로부터 발사지점을 예상하는 방향성 감정 결과를 전달받아 의심 세대를 특정한 뒤 이날 오전 10시 30분께 A씨를 자택에서 검거했다.

A씨의 집에서는 새총과 쇠구슬이 무더기로 발견됐고 고무밴드, 표적지, 표적 매트 등도 나온 것으로 전해졌다.


A씨는 경찰 조사에서 "인터넷에서 새총과 쇠구슬을 주문했다"며 혐의를 인정했다.


경찰은 평소 A씨와 피해자들 사이에 갈등은 없었던 것으로 보고 단순한 호기심으로 범행했을 가능성도 조사하고 있다. 경찰은 추가 범행 여부와 구체적인 범행 동기를 확인한 뒤 오는 18일 구속영장을 신청할 방침이다.





박현주 기자 phj0325@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