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경남농협 “우리 쌀로 만든 백설기로 사랑을 전해요”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어린이 대상 쌀 인식 개선 캠페인 펼쳐

경남농협과 경남 창원 상북초등학교는 14일 ‘백설기 데이’를 맞이해 상북초 학생과 교직원 등 500여명을 대상으로 쌀에 대한 인식개선과 우리 쌀 소비촉진을 위한 홍보 캠페인을 펼쳤다.


이날 행사에서는 등굣길 어린이를 대상으로 우리 쌀로 만든 백설기와 현미우유 세트 500개를 나눠주며 쌀의 소중함을 일깨워주기 위한 홍보용 리플릿도 함께 배부했다.

상북초등학교에서 등교하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백설기와 현미우유 세트를 나눠주고 있는 모습. [이미지제공=경남농협]

상북초등학교에서 등교하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백설기와 현미우유 세트를 나눠주고 있는 모습. [이미지제공=경남농협]

AD
원본보기 아이콘

‘백설기 데이’는 3월 14일 사탕을 선물하는 상업적인 ‘화이트 데이’ 마케팅을 대신해 하얀 쌀로 빚은 우리고유의 음식인 ‘백설기’를 선물함으로써 쌀 소비촉진과 인식 전환을 위한 취지로 농협에서부터 2012년부터 시작돼 11년째 이어져 오고 있다.


김주양 본부장은 “식생활 변화에 따른 지속적인 쌀 소비량 감소 및 쌀 값 하락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업인들을 위해 우리 쌀을 애용해 달라”면서 “미래의 쌀 소비층인 어린이를 대상으로 앞으로도 다양한 홍보 활동을 진행하겠다”고 말했다.




영남취재본부 조윤정 기자 007yun007@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의사출신 당선인 이주영·한지아…"증원 초점 안돼" VS "정원 확대는 필요"

    #국내이슈

  •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전기톱 든 '괴짜 대통령'…SNS로 여자친구와 이별 발표

    #해외이슈

  •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 만개한 여의도 윤중로 벚꽃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전환점에 선 중동의 '그림자 전쟁'   [뉴스속 용어]조국혁신당 '사회권' 공약 [뉴스속 용어]AI 주도권 꿰찼다, ‘팹4’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