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농협 “우리 쌀로 만든 백설기로 사랑을 전해요”

어린이 대상 쌀 인식 개선 캠페인 펼쳐

경남농협과 경남 창원 상북초등학교는 14일 ‘백설기 데이’를 맞이해 상북초 학생과 교직원 등 500여명을 대상으로 쌀에 대한 인식개선과 우리 쌀 소비촉진을 위한 홍보 캠페인을 펼쳤다.


이날 행사에서는 등굣길 어린이를 대상으로 우리 쌀로 만든 백설기와 현미우유 세트 500개를 나눠주며 쌀의 소중함을 일깨워주기 위한 홍보용 리플릿도 함께 배부했다.

상북초등학교에서 등교하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백설기와 현미우유 세트를 나눠주고 있는 모습. [이미지제공=경남농협]

상북초등학교에서 등교하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백설기와 현미우유 세트를 나눠주고 있는 모습. [이미지제공=경남농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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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백설기 데이’는 3월 14일 사탕을 선물하는 상업적인 ‘화이트 데이’ 마케팅을 대신해 하얀 쌀로 빚은 우리고유의 음식인 ‘백설기’를 선물함으로써 쌀 소비촉진과 인식 전환을 위한 취지로 농협에서부터 2012년부터 시작돼 11년째 이어져 오고 있다.


김주양 본부장은 “식생활 변화에 따른 지속적인 쌀 소비량 감소 및 쌀 값 하락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업인들을 위해 우리 쌀을 애용해 달라”면서 “미래의 쌀 소비층인 어린이를 대상으로 앞으로도 다양한 홍보 활동을 진행하겠다”고 말했다.




영남취재본부 조윤정 기자 007yun007@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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