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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 성향 맞춤 'AI 카피라이터' 도입…AI기반 디지털혁신 나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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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는 고객 성향에 최적화한 마케팅 카피를 자동으로 생성해 주는 ‘성향맞춤 AI 카피라이터’를 개발하고 실제 업무에 적용한다고 14일 밝혔다.

CJ 마케터들이 성향맞춤 AI 카피라이터를 활용해 카피 문구를 제작하고 있다.[사진제공=CJ]

CJ 마케터들이 성향맞춤 AI 카피라이터를 활용해 카피 문구를 제작하고 있다.[사진제공=CJ]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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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 AI센터에서 자체 개발한 엔진 기반의 성향맞춤 AI 카피라이터는 기본적인 프로모션 정보만 입력하면 마케팅 캠페인에서 사용할 카피 문구를 자동으로 생성해 고객의 성향에 알맞은 문구를 생성해 주는 프로그램이다. 생성형 AI를 활용해 광고 카피를 고객 성향 맞춤형으로 제작하는 것은 업계 최초 사례다.


이상적이고 감정적인 성향의 고객에 대해선 대화체와 비유적 표현 방식의 문구를, 현실적·이성적 성향의 고객의 경우 제품의 효과와 계량화된 정보를 부각한 문구를 제안하는 식이다. 마케터는 이를 다양하게 조합하거나 변형해 앱 푸시, 이메일 제목 등에 활용할 수 있다. CJ는 이를 통해 업무시간을 줄이고 창의적인 일에 활용하는 등 업무를 효율화하고 실질적인 성과까지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CJ AI센터는 푸드와 뷰티·패션·엔터테인먼트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빅데이터 학습과 추가적인 고객 성향 분석, 사용자 피드백을 반영한 자동 학습을 통해 서비스 고도화를 추진할 예정이다. 또 앱 푸시, 모바일 메시지, 이메일 등 다양한 마케팅 채널별로 기능을 세분화하고, 글로벌 마케팅에 활용할 수 있도록 외국어도 단계적으로 적용해 나갈 방침이다.


이치훈 CJ CDO 겸 AI센터장은 “CJ는 쇼핑·물류·문화콘텐츠 등 다양한 사업영역에서 수많은 경험과 취향이 반영된 빅데이터를 보유하고 있으며 이를 활용해 보다 스마트한 AI 활용 모델을 구축할 것”이라며 “실제 업무에서 보다 효율적으로 AI기술을 활용할 수 있도록 임직원 대상 교육도 확대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송승윤 기자 kaav@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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