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조민, 조국 책 홍보에 지지자들 '환호'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조국 책 홍보와 행사 소개도
지난달부터 지지자들과 소통 중

조국 전 법무부 장관 딸 조민씨가 베스트셀러에도 올랐던 부친의 책 홍보에 나섰다.


조씨는 최근 인스타그램에 지난해 11월 출간된 부친의 책 ‘조국의 법고전 산책’과 함께 찍은 사진을 공개하며 17일 예정된 '조국의 법고전 산책 저자와의 대화'에 대한 정보를 공유했다. 이 책은 지난해 11월 넷째 주 베스트셀러 2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사진출처=조민씨 인스타그램

사진출처=조민씨 인스타그램

AD
원본보기 아이콘

SNS 활동으로 지지자들과 소통 중인 조민씨는 이 게시물로 3만4000개의 좋아요와 1000여개의 댓글을 받았다.


지지자들은 "아빠 강연을 사랑스럽게 홍보하는 딸내미" "(저자가) 아버지이지만 모델료 받자. 이 정도면 모델료 받아야 한다" "훌륭한 아버지와 예쁘고 기특한 딸" 등 댓글을 남겼다.


조민씨는 지난달 유튜브 채널 ‘김어준의 겸손은 힘들다 뉴스공장’에 출연해 처음으로 얼굴을 공개하고 인터뷰했다. 방송에서 “지난 4년간 조국 전 장관의 딸로만 살아왔는데 아버지가 실형을 받으시는 것을 지켜보면서 나는 떳떳하지 못한가 곰곰이 생각해보게 되었다”며 “저는 떳떳하다. 부끄럽지 않게 살았다. 이제 조국 딸이 아니라 조민으로 당당하게 숨지 않고 살고 싶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여행도 다니고, 맛집도 다니고, SNS도 하고 모두가 하는 평범한 일들을 저도 하려고 한다”며 “(인스타그램에) 오셔도 된다. 많은 의견 주시라”고 덧붙였다.


이후 조씨의 인스타그램 팔로워 수는 이날 기준 12만5000명을 넘어섰다.





김은하 기자 galaxy656574@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