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강서구, 지자체 최초 공무원시험 면접비(3만원) 지원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김태우 서울 강서구청장

김태우 서울 강서구청장

AD
원본보기 아이콘

강서스타어워드 등 파격적인 인사제도 시행에 이어 외부 인재 확보 나서

모바일 지역화폐로 지급, 취업준비생 응원과 지역경제 활성화 유도

김태우 구청장 “사회적 약자 응원하고 위로하는 복지정책 시행 노력”




서울 강서구(구청장 김태우)가 자체적으로 실시하는 공무원 면접시험 응시자 모두에게 면접 비용 3만원 상당을 지원하는 ‘서울시 강서구 공무원 채용시험 면접비 지원’을 전국 기초지자체 최초로 시행한다.

우수한 인재를 채용하고 사회적 약자인 취업준비생을 응원하기 위한 취지로 지난해 11월 관련 조례를 제정했다.


구는 응시자의 거주 지역에 상관없이 모두에게 모바일 지역화폐로 지급, 지역 내 맛집과 전통시장 등 가맹점 이용을 장려해 지역경제 활성화를 유도한다는 계획이다.


또 면접시험 응시자들을 위한 응원 문구와 공무원 면접 꿀팁 등을 문자메시지로 전달해 취업준비생의 위로와 공감을 이끌어 낼 예정이다.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강서구 공무원 채용시험별 계획 공고문에서 확인할 수 있다. 다만, 재직 중인 경우 또는 다른 법령에 따른 면접비 지원, 고용노동부의 실업급여 및 구직활동지원금 등과는 중복 수령이 불가하다.


김태우 구청장은 “취업난으로 구직의 어려움이 큰 상황에서 취업준비생의 구직활동 독려와 경제적 부담 완화를 위해 면접비 지원을 시행하게 됐다”며 “글로벌 경기침체로 힘든 시기에 취업 준비생을 응원하고 지역 경제 활성화를 이루는 일석이조의 시너지 효과를 이끌어 내겠다”고 말했다.


김태우 구청장은 지난해 취임 후 특별승진, 전문관 지정·운영, 강서스타어워드 등 파격적인 인사제도를 운영하고 전국 기초지자체 최초 면접비 지원으로 외부 인재 확보에도 나서며 전문성을 우선하는 공직시스템 정착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강서구, 지자체 최초 공무원시험 면접비(3만원) 지원 원본보기 아이콘


은평구, 청년 아이디어로 지역문제 해결한다

지역사회 문제 해결할 창의적 아이디어를 가진 참여자 모집

만 19~39세 청년으로 구성된 3인 이상 청년단체나 모임... 10개 팀 모집, 총 3000만원 지원




은평구(구청장 김미경)는 청년들의 아이디어로 지역사회의 문제 해결방안을 찾는 ‘청년 활동지원 프로젝트’ 참여자를 오는 15일까지 모집한다.


은평구 청년 활동지원 프로젝트는 청년들의 번뜩이는 아이디어를 발굴, 지역사회 문제 해결방안을 스스로 모색해 보는 사업이다. 청년의 구정 참여를 확대하고 업무역량 향상 기회를 제공하려는 목적도 있다.


공모주제는 공공과제 및 지역사회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창의적 아이디어라면 무엇이든지 가능하다. 신청자격은 은평구에 거주하거나 은평구를 기반으로 활동하는 만 19세 이상 39세 이하 청년 3인 이상으로 구성된 단체나 모임이다.


지원금액은 총 3000만원이며, 단체 최대 500만원, 모임 최대 100만원까지 지원한다. 1차 서류심사와 사업의 타당성, 효과성 및 참신성, 실행가능성 등을 평가하는 2차 심사를 거쳐 최종 10개 팀을 선정하게 된다. 사업시행 후 우수사업은 내년도 청년 사업계획에도 반영될 예정이다.


신청 서식은 은평구 홈페이지에서 내려받을 수 있으며, 참가 희망자는 구비서류를 작성하여 오는 15일까지 이메일 또는 방문 제출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은평구 홈페이지 고시 공고를 참고하거나 은평구 사회적경제과로 문의하면 된다.


김미경 은평구청장은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청년에게 다양한 분야의 활동을 스스로 기획하고 실행해보는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며 “청년의 아이디어를 우리 구에 맞는 청년정책으로 구현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이종섭 호주대사, 임명 25일만에 사의…윤 대통령 재가할 듯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국내이슈

  • "애플, 5월초 아이패드 신제품 선보인다…18개월 만"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해외이슈

  • 올봄 최악 황사 덮쳤다…주말까지 마스크 필수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포토PICK

  • 첨단사양 빼곡…벤츠 SUV 눈길 끄는 이유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국가 신뢰도 높이는 선진국채클럽 ‘WGBI’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