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女손님은 왜 밥 덜 주나요"…'식탁 위 성차별' 논란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남성만 밥 더 주는 곳 있다" SNS 폭로글
식당 주인 "男은 추가금…女는 안 받아"

한 식당이 밥 한 공기의 양으로 성차별을 했다는 소비자 후기가 퍼지면서 온라인상에서 논란이 이어지고 있다. 해당 식당의 사장이 해명 글을 올리면서 논쟁은 더욱 가열되는 분위기다.


최근 한 트위터 이용자 A 씨는 "남자만 밥을 더 주는 곳이 실존한다"며 "주문할 때 여자가 시킨 메뉴가 어떤 거냐고 물어보길래 '왜 물어보는 거냐' 물어보니 남자는 식사량을 더 많이 제공한다고 하더라. 같은 가격인데도 시대착오적이고 불합리하다고 생각한다. 가실 분들은 참고하면 좋을 듯"이라는 글을 올렸다. A 씨가 남긴 글은 각종 커뮤니티를 통해 빠르게 퍼져나갔다.

사진은 기사의 특정 내용과 관련 없음. [사진출처=픽사베이]

사진은 기사의 특정 내용과 관련 없음. [사진출처=픽사베이]

AD
원본보기 아이콘

해당 식당 사장 B 씨는 해명 글을 올렸다. B 씨는 "쌀밥 좀 더 드렸다고 이런 일을 겪을 줄 몰랐다"며 "식사량으로 성차별했다고 손님이 글을 올려 씁쓸하다"라고 말했다.


이어 B 씨는 "한 여성 손님이 밥양으로 남녀 차별을 했다며 기분 나빠했다. 충분히 설명했음에도 저격 글을 올렸다. 여자에게 적게 주는 게 아니라 남자에게 미리 더 주고 있다"며 "그 후에 공깃밥을 추가할 경우 남자분들은 공깃밥 1000원씩 더 받고 여자분들은 추가 요금 없이 드린다"라고 해명했다.


이어 "'매일 바뀌는 한상'은 반찬이 많고 덮밥은 내용물이 푸짐해서 여성 손님 중엔 공깃밥 남기는 분이 너무 많다. 그래서 여성은 적량으로 주고 추가 시 돈을 안 받고, 남성 손님에게는 미리 더 주고 추가하면 1000원을 받는다"라고 덧붙였다.

최근 한 트위터 이용자가 밥 양으로 남녀를 차별한다고 글을 올렸다. 이에 식당 사장은 "차별 아닌 장사 노하우"라고 글을 올리며 해명에 나섰다. [이미지 출처=트위터·인스타그램 캡처]

최근 한 트위터 이용자가 밥 양으로 남녀를 차별한다고 글을 올렸다. 이에 식당 사장은 "차별 아닌 장사 노하우"라고 글을 올리며 해명에 나섰다. [이미지 출처=트위터·인스타그램 캡처]

원본보기 아이콘

B 씨는 "이게 왜 여성을 나쁘게 차별하는 거냐. 몇 년 장사하며 쌓은 나름의 노하우였다"라며 "오히려 센스 있다고 칭찬해주는 손님들이 많았다"라고 털어놨다.


이어 "음식 장사에 정 없으면 안 된다는 소신으로 견뎌왔는데 너무 씁쓸하다"며 "요즘 자영업자의 길이 너무 힘든데도 '맛있다', '인심 좋다'는 손님 칭찬으로 견디고 있었는데 한 사람이 올린 저격 글로 자꾸 메시지가 온다"며 고충을 털어놨다.


주인의 해명에 대한 누리꾼들의 시선은 엇갈리고 있다. 일부 누리꾼은 "소비자가 충분히 기분 나쁠 만하다" " 좀 번거롭더라도 남녀 똑같이 주고 부족하다면 더 주고 또 더 달라고 하면 그땐 똑같이 추가 요금 받으면 되는 거 아니냐" 등과 같은 반응을 보였다.


반면, 또 다른 누리꾼은 "나름대로 오랫동안 장사하면서 터득한 노하우인데 딱히 차별이라고 보이진 않는다" "더 달라면 준다고 했는데 무슨 문제인지" 등과 같은 반응도 있었다.





방제일 기자 zeilis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