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박완수 경남지사 “창원 미래 50년 큰 그림 그리자”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첫 시·군 순방 도민과의 대화, 창원서 마무리

박완수 경남도지사가 28일 창원특례시민을 만나며 취임 이후 시작한 첫 시·군 순방 ‘도민과의 대화’에 마침표를 찍었다.


경남도에 따르면 박 도지사는 지난해 8월 산청을 시작으로 6개월간 시·군을 방문해 도민들과 마주하며 현장을 살폈다.

이날 박 지사는 홍남표 시장과 함께 창원시청 시민홀에서 창원시민과 관계 공무원 등 300여명에게 도정 관련 건의와 제안을 듣고 생각을 나눴다.


박완수 경남도지사가 창원시청 시민홀에서 창원시민을 만나 의견을 주고받고 있다. [사진=이세령 기자]

박완수 경남도지사가 창원시청 시민홀에서 창원시민을 만나 의견을 주고받고 있다. [사진=이세령 기자]

AD
원본보기 아이콘

그는 “창원은 경남 인구의 3분의 1 정도 되지만 산업적인 영향 등에서는 거의 절반에 가까운 비중을 차지하고 있어 창원의 발전이 경남의 발전이라고 생각한다”며 “내년 50주년을 맞이하는 창원국가산단과 창원이란 도시가 새롭게 도약하고 산단 미래 50년을 위한 큰 그림을 그려야 한다”라고 말했다.


이어 “개발제한구역 조정으로 원전과 방위산업을 입지하게 됐고 마산수출자유지역의 국가산단 지정, 진해신항과 배후단지 조성, 동대구-창원-신공항 고속철도 추진, 수서발 SRT 운행 등을 착실히 준비 중”이라고 설명했다.

“창원은 수소, 방위산업 등 다양한 분야에서 앞서가고 경남은 새로운 산업 등을 통해 기회를 만들 수 있게 하겠다”고 강조했다.


홍남표 경남 창원특례시장이 창원시청 시민홀에서 열린 박완수 도지사 방문 시민과의 대화에서 인사말을 전하고 있다. [사진=이세령 기자]

홍남표 경남 창원특례시장이 창원시청 시민홀에서 열린 박완수 도지사 방문 시민과의 대화에서 인사말을 전하고 있다. [사진=이세령 기자]

원본보기 아이콘

이날 창원시는 현안 보고를 통해 마산합포구 3·15해양누리공원에 세울 민주주의 전당 건립에 도비를 추가 지원해 줄 것과 마산항 컨테이너 화물 유치 도비 보조금 지원을 건의했다.


방산과 원전의 국가산단 유치와 개발제한구역 해제, 의과대학 유치, 진해신항 건설과 항만배후단지 조성에도 도의 협조를 요청했다.


도는 창원시 측과 면밀하게 검토 및 분석 후 효율적 방안을 찾고 지원 방향과 규모 등을 결정하겠다고 답했다.


이후 창원시민들은 ▲관광지 연계 트램 설치 ▲마산수출자유지역 국가산단 지정 ▲수소 산업 지원 확대 ▲우주발사체 단조립장 유치 지원▲북면 지역 도로 및 체육시설 확충 등 다양한 의견을 제시했다.


지역 순방 첫 도민과의 대화를 마무리한 박 지사는 이후 도민회의, 민생현장 방문 등을 통해 도민과 소통을 꾸준히 이어갈 계획이다.





영남취재본부 이세령 기자 ryeong@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