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뚜벅뚜벅 부산건축투어’, 3월부터 운영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3월부터 매주 토·일요일 도보투어, ‘부산건축문화해설사’ 동행

센텀시티, 유엔·문화, 원도심, 동래전통…건축문화자산 4코스

부산시와 부산국제건축제조직위원회(집행위원장 이성호)는 건축문화 저변확대를 위해 ‘뚜벅뚜벅, 부산건축투어’를 오는 3월부터 매주 토·일요일, 주 2회 운영한다.

‘뚜벅뚜벅, 부산건축투어’ 행사 포스터.

‘뚜벅뚜벅, 부산건축투어’ 행사 포스터.

AD
원본보기 아이콘

‘뚜벅뚜벅, 부산건축투어’는 부산건축문화의 우수성을 바르게 알리기 위해 매년 운영하는 시민참여형 건축 투어이다.

코스는 대표적인 도시건축문화자산으로 구성된 ▲센텀시티건축 ▲유엔·문화건축 ▲원도심건축 코스와 작년 하반기 공개 후 많은 인기를 끌었던 ▲동래전통건축 코스가 있으며, 모두 도보로 약 2시간 30분 정도 소요된다. 모든 코스는 건축 해설 전문인력인 ‘부산건축문화해설사’가 동행한다.

운영 코스.

운영 코스.

원본보기 아이콘

▲센텀시티건축 코스에서는 해운대구 소재 부산시립미술관·BEXCO·신세계몰 S가든·영화의전당을 둘러보며 미래도시 부산을 반영한 현대건축물을 탐방할 수 있다.


▲유엔·문화건축 코스는 남구 대연동 부산문화회관·국립일제강제동원역사관·유엔평화기념관·유엔기념공원을 중심으로 부산만이 가지고 있는 호국·보훈 문화유산과 현충시설 등의 근·현대건축물을 탐방한다.

▲원도심건축 코스는 백산기념관·옛 한성은행·부산기상관측소·대한성공회 부산 주교좌성당 등 중구 대청동 일대를 걸으며 부산의 정체성과 역사가 느껴지는 근대건축을 탐방한다.


특히 오는 3월 1일 부산 근현대역사관 별관으로 새로 단장해 개관하는 옛 부산근대역사관 건물에 대한 설명도 들을 수 있다.


작년 하반기부터 추가된 ▲동래전통건축 코스는 기존코스 참가자들의 관심과 의견을 적극 반영해 동래구 일대에 남겨진 전통 건축 중심으로 구성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4호선 수안역 내 동래읍성 임진왜란 역사관을 시작으로 장관청·동헌·동래향교·읍성을 돌아보며 부산의 역사와 전통을 간직한 조선 시대 동래부 건축을 탐방한다.


투어는 코스별로 매주 토요일 오후 2시, 일요일 오전 10시에 시작하며, 부산건축제 누리집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참가비는 1인 5000원이며, 참가자에게는 각 코스의 특색이 담긴 소정의 기념품이 제공된다. 투어 참가 전, 유튜브 ‘부산건축제TV’에서 코스별 대표건축물에 대한 정보를 미리 익힐 수 있다.


오는 3월 18일에는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에 대한 국민적 관심과 참여를 불러일으키기 위해 ‘뚜벅뚜벅 부산 엑스포 투어’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부산의 원도심을 탐방하며 피란 수도의 역사를 가진 유일한 도시에서 유라시아 관문 도시로 성장한 부산의 과거, 현재, 미래를 공간에 얽힌 역사를 통해 조명해 보고자 기획됐다.


참가희망자는 27일부터 오는 3월 8일까지 부산시 공식 사회관계망(SNS)을 통해 신청 내용을 확인할 수 있으며, 참가비는 무료이다.


박형준 시장은 “우수한 건축문화자산은 매력 도시 부산을 만든다”라며 “시민들이 ‘뚜벅뚜벅, 부산건축투어’를 통해 내가 사는 부산에 대한 애정과 자긍심을 갖는 좋은 경험을 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부산국제건축제 사무국으로 문의하면 된다.





영남취재본부 이동국 기자 marisdy@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