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安의 'MB 아바타' 소환한 洪…"유치하다"며 모두까기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이지은 기자] 당의 상임고문인 홍준표 대구시장이 최근 벌어진 '남진·김연경 인증샷 논란'이 "일회성 해프닝 사건"에 불과하다며 당권주자인 안철수·김기현 의원을 동시에 비판하고 나섰다. 그러면서 과거 안 의원의 "내가 MB(이명박 전 대통령) 아바타입니까"라는 발언을 소환하기도 했다.


홍 시장은 1일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2017년 5월 탄핵 대선 때 문재인-안철수 양강구도에 금이 가기 시작한 사건이 있었는데, 그건 안 후보가 대선후보 토론 때 발언한 '내가 MB 아바타입니까?' 바로 그 말이었다. 대선 후보감으로서는 유치했고 부적절한 멘트였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미지출처=연합뉴스]

[이미지출처=연합뉴스]

AD
원본보기 아이콘

그러면서 "그때를 기화로 지지율 4%에 불과했던 망한 정당 출신인 제가 치고 올라가 2위를 했고 안 후보는 3위로 내려갔다"며 "최근 당내 대표선거를 하면서 당대표 선거에는 전혀 도움도 되지 않는 부적절한 사진 한장을 올린 사람이나 그 사진을 비난하면서 총선 때라면 폭망했을 거라는 유치한 비난을 하는 사람을 보면서 과연 이 두사람이 집권여당을 끌고 가는 수장감이 되는지 회의가 들지 않을 수 없다"고 했다.

당권주자인 김기현 의원은 최근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배구선수 김연경, 가수 남진 씨와 함께 찍은 사진을 올리며 친분을 과시하다 사실 전혀 모르는 사이인 것이 알려지며 논란이 됐고, 안철수 의원 측은 이를 두고 "이런 일이 총선 때 생기면 선거 망한다"며 김 의원 측을 저격하고 나섰다.


하지만 홍 시장이 보기엔 "일회성 해프닝 사건을 두고 갑론을박하는 유치함"에 불과하다는 것. 그는 "당대표 선거라면 앞으로 나라와 당을 위해서 어떻게 하겠다는 거대 구상을 발표할 생각은 하지 않고, 일회성 해프닝 사건을 두고 갑론을박하는 유치함은 참 봐주기 어렵다"며 "정신들 차리라. 그런 유치함으로는 둘 다 당 대표감으로 당원들이 보지 않는다"고 했다.


여론조사 결과를 두고 '대세론'을 형성하려는 양 캠프의 분위기에도 일침을 날렸다. 그는 "이번 선거는 여론이 아닌 프로 당원들이 뽑는 선거"라며 "지난 대선후보 경선 때도 제가 일반 여론에서는 10% 이상 앞섰으나 당원투표에서는 20% 이상 참패한 일이 있었다"고 했다.



이지은 기자 leezn@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