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설 명절 뭐 볼까…IPTV·케이블TV 콘텐츠 풍성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특별 콘텐츠부터 할인·경품 혜택까지

[아시아경제 오수연 기자] 설 연휴 기간 가족들과 TV 앞에 둘러앉아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 것은 어떨까. 인터넷TV(IPTV)와 케이블TV가 풍성한 콘텐츠와 혜택을 마련했다.


KT는 지니 TV 영유아동 콘텐츠 서비스 ‘키즈랜드’ 메뉴에서 오는 26일까지 <월간 아기상어>, <쫑알쫑알 똘똘이>, <핑크퐁 원더스타>, <로보카 폴리> 등 인기 캐릭터 애니메이션 약 700편을 지니 TV 가입자 전원에게 무료 제공한다. EBS 인기 애니메이션 시리즈 <고고다이노> 13편은 50% 할인가 또는 무료로 제공한다. 13편 모두 시청 후 이벤트 응모를 하면 추첨을 통해 총 100명에게 고고다이노 변신로봇(50명), 상상꾸러기 꾸다 피규어 세트(50명)를 증정한다.

다양한 프로모션도 준비했다. KT는 ‘설에는 설~레는 세뱃돈 받아가세요!’ 프로모션을 통해 24일까지 최신 영화 중 1만원 이상 구매하고 이벤트에 응모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이마트 상품권(2만원·1000명), 지니 TV 쿠폰(1만원·1023명)을 증정한다.


KT 지니 TV에서 ‘2023설특집관’을 즐기는 모습 [사진제공=KT]

KT 지니 TV에서 ‘2023설특집관’을 즐기는 모습 [사진제공=KT]

AD
원본보기 아이콘

LG유플러스는 '프리미엄' 요금제 이상을 이용 중인 U+tv 고객 전용으로 약 120억원의 제작비를 투입한 미국 '히스토리 채널' 다큐멘터리 <콜로세움>을 IPTV 독점·무료 공개한다. 연휴를 활용해 정주행하기 좋은 웰메이드 드라마도 준비했다. U+tv와 U+모바일tv에서 제공하는 <옐로우스톤 시즌4>는 미국 서부의 변화를 배경으로 펼쳐지는 정치, 범죄 사건들을 한 가족의 시선을 통해 바라보는 흥미진진한 스토리다.


온 가족이 다양한 콘텐츠를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도록 기프티콘 증정 프로모션, 최신작 할인, 독점 무료 제공 등 다양한 프로모션도 마련했다. 오는 25일까지 최신 극장판 애니메이션 3편 이상 구매 시 토이저러스 1만원 기프티콘을 증정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또한 U+tv 고객은 설 연휴 기간 최신 영화 100편을 최대 50% 할인된 금액으로 시청할 수 있다. 할인 프로모션은 <탑건: 매버릭>, <육사오>, <블랙 아담> 등 작년 인기 영화 100편을 포함한다.

LG유플러스 '설특선할인전' [사진제공=LG유플러스]

LG유플러스 '설특선할인전' [사진제공=LG유플러스]

원본보기 아이콘

케이블 TV는 지역색을 담은 다양한 특집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LG헬로비전은 23일과 24일 18시 40분, 지역의 이슈를 밀도 있게 다루는 설 특집 <헬로TV뉴스>를 진행한다. 23일 특집 뉴스 ‘고향사랑기부제’ 편에서는 올해부터 본격 시행된 고향사랑기부제의 기대 효과와 우려 등을 살펴보고, ‘여론은 지금’ 코너를 통해 해당 제도에 대한 시민들의 의견을 듣는다. 24일 ‘지방소멸대응기금’ 편에서는 소멸 위기에 처한 지역의 현 상황을 돌아보고, 매년 총 1조 원씩 투입되는 기금이 지역별로 어떻게 활용될 예정인지 정리한다.


SK브로드밴드는 지역 채널 특집 뉴스를 통해 ▲설 연휴 의료 대응 체계 ▲볼거리·즐길 거리 ▲명절 증후군 예방법 등 연휴 필수 정보를 전달한다.


온 가족이 둘러앉아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도 선보인다. 전 권역에서 ‘천하제일장사’ 천하제일 결정전을 22일 21시, 23일 22시 30분 방송한다. 특별 게스트 송가인의 공연과 함께 채널S의 대표 프로그램 <천하제일장사> 출연진들이 총출동해 개인 최강자 자리를 놓고 체급별 맞대결을 펼친다.


딜라이브는 우리 동네 역사의 비하인드를 소개하는 에듀테인먼트 프로그램 ‘히스토리아’를 통해 서대문 형무소, 조선시대의 공주, 전염병, 무속신앙에 관한 숨겨진 이야기를 연속으로 소개한다. 지역 주민과 함께 환경 보호와 나눔을 실천하는 ‘달려라 해피트럭’, 은퇴하거나 은퇴를 앞둔 5060을 위해 대한민국 최고 경제전문가와 함께하는 노후 준비 금융 지식프로그램 ‘전지적 은퇴시점’도 딜라이브 지역 채널을 통해 볼 수 있다.

2023 케이블TV 설특집 프로그램 [사진제공=한국케이블TV방송협회]

2023 케이블TV 설특집 프로그램 [사진제공=한국케이블TV방송협회]

원본보기 아이콘

HCN은 연휴 동안 가족과 즐거운 여가를 계획하는 시청자를 위해, 허영만, 신현준, 류시원이 지역의 명소를 찾아 비박을 즐기는 '낭만비박 집단가출'을 방송한다. 귀성, 귀경길 안전 운전을 돕기 위해, 한문철 변호사와 블랙박스 제보 영상으로 교통 상식을 배우는 '한문철의 블랙박스 신문고'도 방송할 예정이다. 부모, 자녀 간 따뜻한 소통의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청학동 훈장 김봉곤과 트로트 요정 김다현 부녀가 함께 여행을 떠나는 예능 '김봉곤 김다현의 걸을가요'가 시청자들을 찾아간다.


CMB 대구방송은 21일 9시부터 ‘설 특집 미식탐방대’ 프로그램을 통해 출연진들이 직접 설음식을 배워 요리하며 서로 나누고 즐기는 설 분위기를 생생하게 전한다. CMB 영등포·동대문 방송은 22일 오후 7시 ‘우리동네 동호회 ?스토브리그 in 영등포-’를 통해 박진감 넘치는 축구 꿈나무들의 승부를 전한다.


서경방송은 서부·경남 8가지 이슈를 정리한 ‘서부경남 이슈 TOP 8’과 지역별 핵심 이슈를 분석한 특집 뉴스를 방송한다. 경남도청 환원 운동의 역사를 되짚은 SCS 특별기획 ‘경남의 시작, 전주 도청 이야기’, 중국 시안과 지역 문화관광 교류 특집으로 제작한 ‘천년고도 시안, 멋과 맛’도 설 연휴 기간 시청자들을 찾아간다. 아울러 최근 개별 SO와 PP 사가 공동 제작한 <나 혼자 여행지도, 어디GO> 4편도 연휴 4일간 매회 방송한다.




오수연 기자 syoh@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