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23돌' 국민 캐주얼 브랜드 헤지스…"영국 감성 라이프스타일"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LF헤지스 22FW 아이코닉 케이블 니트./사진=LF 제공

LF헤지스 22FW 아이코닉 케이블 니트./사진=LF 제공

AD
원본보기 아이콘

헤지스는 론칭 23주년을 맞이한 LF의 자체 트래디셔널 캐주얼 브랜드다. 브리티시 감성을 기반으로 레저와 문화, 여가를 즐길 줄 아는 2030 소비자를 겨냥한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한다.


헤지스는 2000년 브랜드 론칭 이후 토종 캐주얼 브랜드로 자리 잡으면서 폴로 랄프로렌, 타미힐피거 등 쟁쟁한 해외 브랜드들을 상대로 경쟁, 성장해왔다. 론칭 6년 차인 2005년부터는 빈폴, 폴로와 함께 트래디셔널 캐주얼 빅3 브랜드로 정착하기 시작했다. 헤지스 레이디스를 비롯해 액세서리 라인과 골프 라인, 아동 라인, 남성 화장품 라인 등을 잇따라 론칭하며 토털 패밀리 브랜드로 변모했다.

LF는 영국 런던을 주 무대로 활동하는 세계적인 디자이너 피터젠슨, 영국 윔블던 챔피언십, 영국 명문대 케임브리지 대학교, 영국 대표 캐릭터 패딩턴 베어 등 영국 감성을 기반으로 한 다양한 협업을 해마다 이어오고 있다. 지난해 4월엔 패션업계에 'Y2K 패션'이 급부상하면서 패션 브랜드로는 처음 토종 인형 브랜드 미미와 협업한 캡슐 컬렉션을 선보이기도 했다. 10월에는 국립박물관문화재단 상품브랜드 '뮷즈'와 협업해 국보 문화재인 반가사유상을 테마로 한 캡슐 컬렉션이 화제가 됐다.




송승윤 기자 kaav@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