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경남도, 민원콜센터 운영 ‘이렇게’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도-시·군 통합 콜센터 구축 계획도

[아시아경제 영남취재본부 이세령 기자] 경상남도가 18일 경상남도 민원콜센터 운영 설명회를 열었다.


설명회는 도내 시·군 민원 담당 공무원 40여명 대상으로 경상남도기록원 회의실에서 진행됐다.

도에 따르면 지난해 5월 13일 개소한 경남도 민원콜센터는 지난해 10억원을 들여 콜센터 플랫폼을 구축해 하루 평균 180건의 민원 전화를 6명의 전문 상담사가 받고 있다.


민원, 관광, 보건·복지, 코로나 관련 등 도정 전반의 문의가 빈번한 사무에 대해 안내하는 맞춤형 전화상담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경상남도 민원콜센터에서 전문상담사들이 민원 전화를 받고 있다. [사진제공=경남도청]

경상남도 민원콜센터에서 전문상담사들이 민원 전화를 받고 있다. [사진제공=경남도청]

AD
원본보기 아이콘

경남도는 이날 도내 민원 담당 공무원에게 민원콜센터 운영현황과 도-시·군 통합 민원콜서비스 사업 계획을 소개했다.

실제 민원 응대 사례와 도민의 궁금증 해소사례 등을 소개하고 향후 운영개선방안에 대한 시·군 의견도 모았다.


참석한 시·군 민원담당과장에게는 최근 여권 발급 신청 폭증에 따른 신속한 처리와 평일 야간시간 운영 등 민원 불편 최소화를 당부했다.


도는 오는 4월 본격적으로 추진하는 도-창원 간 상담시스템 공동이용 사업을 통해 선도모델을 시범 구현하고 향후 ‘도-시·군 통합 콜센터 구축’으로 이어갈 계획이다.


도 관계자는 “통합 콜센터는 도민 편의는 물론 공무원의 업무질 향상, 10년간 180억원의 시·군 재정 절감에도 크게 이바지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이어 “도내 어디서나 120 전화 한 통으로 도민이 각종 궁금한 제도나 사소한 생활민원까지 안내받을 수 있다”며 “도민 누구나 신속한 서비스를 받도록 적극적으로 홍보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영남취재본부 이세령 기자 ryeong@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