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Dim영역

윤 대통령 '설 선물' 중고장터행…"미개봉 최저가19만원"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윤석열 대통령 설 선물세트 중고장터 인기
미개봉 상품 20만원대…최대 30만원선도
지난해엔 문재인 전 대통령 선물세트 거래

윤석열 대통령 부부의 설날 선물 세트가 중고거래 사이트에 등장했다.


13일 당근마켓·중고나라 등 중고 거래 사이트에는 윤 대통령의 설날 선물 세트를 판매한다는 글이 다수 올라와 있다. 거래 희망 가격은 미개봉 상품 기준 20만원에서 최대 30만원 선으로 책정돼 있다.

해당 선물세트의 원가는 공개되지 않았지만, 김영란법에 따라 10만원 안팎으로 추정된다는 점에서 최대 3배에 달하는 프리미엄이 붙은 셈이다.



[이미지출처=중고나라 커뮤니티 캡쳐]

[이미지출처=중고나라 커뮤니티 캡쳐]

AD
원본보기 아이콘

한 판매자는 "포장도 뜯지 않았다"며 "현재 압도적 최저가인 19만원에 판매 중"이라고 했다.


또 다른 판매자 B씨는 "받자마자 바로 올린 상품"이라며 "주변 귀한 분들께 선물하기 좋다"고 했다.

일부 상품은 현재 판매가 완료된 상태다.


호국영웅·사회적 배려계층 등 1만5000명에게 특산물·메시지
[이미지출처=대통령실]

[이미지출처=대통령실]

원본보기 아이콘

윤석열 대통령은 앞서 12일 국가와 사회발전을 위해 헌신한 각계 원로, 호국영웅과 유가족 및 사회적 배려계층 등 각계 인사 1만5000여 명에게 각 지역의 특산물이 담긴 설 명절선물과 메시지가 담긴 카드를 전달했다.


설 선물은 쌀을 비롯한 농수산물의 소비를 촉진하고 각 지역의 화합을 바라는 의미에서 떡국 떡(경북 의성), 곱창김(전남 신안), 황태채(강원 인제), 표고채(충남 청양), 멸치(경남 통영), 홍새우(인천 옹진) 등으로 구성했다.


대통령 부부의 설 명절 메시지 카드는 77세의 늦은 나이에 세종글꽃서당에서 한글을 배우신 홍죽표 어르신의 서체로 제작됐다.


윤 대통령의 명절 선물은 지난해 추석에도 최대 30만원 가격에 여러 건 거래됐다.


추석 연휴 직후에는 윤 대통령 기념 시계가 원가 4~5배에 달하는 가격에 거래돼 화제가 되기도 했다.


문재인 전 대통령 설 선물도 중고장터행
[사진출처=당근마켓 캡쳐]

[사진출처=당근마켓 캡쳐]

원본보기 아이콘

대통령의 명절 선물이 중고장터에서 거래되는 일은 때마다 반복되고 있다.


지난해 설 연휴를 앞두고는 문재인 전 대통령의 임기 마지막 설 선물상자가 중고시장에서 최대 30만원에 거래됐다.


당시 구성품은 김포 문배주 또는 꿀, 전남 광양의 매실액, 경북 문경의 오미자청, 충남 부여의 밤 등 지역 특산물이었으며 연하장도 동봉됐다.


여기에는 "임기 마지막 해 국민들 곁으로 돌아가기 전까지 하루하루를 아끼는 마음으로 국정을 마무리하겠다", "어려움 속에서도 우리가 이룬 것이 많다. 새해에는 호랑이처럼 높이 도약할 수 있을 것"이라는 문 전 대통령의 글귀도 적혔다.




김동표 기자 letmein@asiae.co.kr
AD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나 저격왕 유튜버야, 식당 망하고 싶나" 행패男 구속 "10만 돌파 감사해요"…꽃다발 든 조민, 감사 인사 "하마터면 초대형사고 날 뻔"…담배 물고 주유한 20대女

    #국내이슈

  • 한그릇 6만원 '바다 바퀴벌레' 대만 라멘…없어서 못 팔아 "호그와트 교복 한벌에 2억"…스타워즈, 해리포터 등 소품 내달 경매행 바이든도 애도한 '록의 여왕'의 별세

    #해외이슈

  • [포토]형형색색 연등 걸린 조계사 '찡그린 표정으로 응시'…구속 피한 유아인, 시민이 던진 커피는 못 피했다 美 가려던 수상한 중국인…'세계2위 파워' 한국 여권 내밀었다

    #포토PICK

  • [타볼레오]외모에 안정성까지 풀체인지…새까만 과거는 잊어라 폭스바겐, 투아렉 부분변경 모델 공개 "E클래스 비켜" BMW, 5시리즈 완전변경 모델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美 합참의장 지명된 '찰스 브라운' [뉴스속 용어]국가배상때 군복무 기간 포함 '일실이익' [뉴스속 용어]美 억만장자의 회춘 위한 '프로젝트 블루프린트'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한눈에 보는 뉴스&트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