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BNK금융 차기 회장 3파전 구도…19일 최종 결과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안감찬·빈대인·김윤모 3파전

[아시아경제 유제훈 기자] BNK금융지주의 차기 대표이사 회장 선출 구도가 3파전으로 치러지게 됐다. 내부인사인 안감찬 부산은행장, 빈대인 전 행장, 외부인사인 김윤모 노틱인베스트먼트 부회장이 각축전을 벌이는 가운데 최종 결과는 오는 19일 윤곽을 드러낼 전망이다.


15일 금융권에 따르면 BNK금융지주는 지난 12일 임원후보추천위원회를 열어 차기 대표이사 회장 1차 후보군 6명)을 대상으로 프레젠테이션 및 면접을 실시, 3명의 최종 압축 후보군(short list)을 확정했다.

숏리스트엔 내부 출신 인사 2명, 외부인사 1명이 포함됐다. 우선 내부인사론 현직 부산은행장인 안 행장이 이름을 올렸다. 안 행장은 홍천고, 부산대를 졸업한 후 1989년 부산은행에 입사, 경영기획본부, 마케팅본부, 여신운영그룹 등을 거쳤다. 현직 행장이란 메리트와 함께 재직 중 역대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는 점이 강점이다.


빈 전 행장도 동래원예고, 경성대를 졸업한 후 1988년에 입사해 북부영업본부, 경남지역본부, 신금융사업본부, 미래채널본부 등을 거쳐 2017년 부산은행장 자리에 올랐다. 그는 행장 시절 모바일 금융 플랫폼 '썸뱅크'를 내놓는 등 은행 디지털 혁신을 주도한 바 있다.


외부출신 후보인 김 부회장은 대동고, 고려대를 졸업한 후 한미·하나은행 등 시중은행을 거쳐 증권, 캐피탈, 사모펀드(PEF) 등 자본시장 분야에서 활약했다. 솔로몬투자증권 사장, KTB프라이빗에쿼티 부회장, AJ캐피탈파트너스 대표 등을 역임했다.

세 후보 모두 그동안 금융당국에서 문제를 제기해 온 최고경영자(CEO) 리스크, 파벌 그룹과 비교적 거리가 있는 것으로 평가된다. BNK 지주는 김지완 전 회장은 물론 앞선 이장호·성세환 전 회장 등이 모두 중도 하차하는 불명예를 안은 바 있다. 아울러 금융권 안팎에선 부산상고-동아대로 이어지는 특정 파벌에 대한 문제 제기도 적지 않았다.


한편 BNK 지주는 오는 19일 임추위를 열어 최종 후보 3인을 대상으로 심층 면접을 실시한 후 최종 CEO 후보를 추천한다. 아울러 같은 날 이사회를 열어 최종 후보자를 확정한다. 최종 후보자는 오는 3월 정기주총 및 이사회에서 차기 대표이사 회장으로 선임될 예정이다.

BNK금융 차기 회장 3파전 구도…19일 최종 결과
AD
원본보기 아이콘




유제훈 기자 kalamal@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