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이마트·SSG닷컴, 설 선물세트 본판매…실속 상품 인기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사전예약 매출 14.1% 증가

이마트 매장에서 모델들이 설 선물세트를 소개하고 있다. (사진제공=이마트)

이마트 매장에서 모델들이 설 선물세트를 소개하고 있다. (사진제공=이마트)

AD
원본보기 아이콘

이마트는 이달 12일부터 22일까지 설 선물세트 본판매에 돌입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마트는 선물세트를 더욱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행사카드 연계 프로모션을 준비했다. 행사카드로 결제시 최대 40% 할인하며, 결제 금액대별 최대 50만원 상품권을 증정하고, 5만원 이상 결제 시에는 2~3개월 무이자 혜택을 제공한다.

이마트에 따르면 선물세트 사전예약은 지난해 설보다 높은 매출을 기록했다. 지난달 1일부터 이달 9일까지 사전예약 누계 매출은 전년 대비 14.1% 증가했다. 특히, 적정한 가격대의 실속 선물세트가 인기를 끌면서 5만원 이상 10만원 미만의 선물세트 매출이 45.1% 늘었다.


본판매에서도 실속, 실용 트렌드를 반영한 선물세트를 앞세운다. 과일 혼합세트는 행사카드로 결제시 최대 30% 할인된 가격으로 준비했다. 축산 선물세트는 7개 인기 상품에 대한 할인율을 지난해 대비 5~10% 늘리며 기존보다 가격을 낮췄다. 수산 선물세트에선 참조기 산지 시세 급등에도 사전 비축을 통해 가격을 동결한 굴비 선물세트를 주력으로 선보이며 행사카드로 결제시 최대 30%까지 할인한다. 조미료·통조림 선물세트는 1+1 세트를 각 3종씩 준비했다. 와인 선물세트는 와인장터 인기 와인 10여종을 할인가에 판매한다.


SSG닷컴도 이마트몰 설 선물세트 본매장을 운영한다. 행사카드 결제 할인과 금액대별 상품권 증정 등 선물세트 혜택을 이마트와 동일하게 제공하며, 상품권 증정의 경우 즉시 할인으로도 적용할 수 있다. 대표 가성비 선물세트로 부담없이 구매할 수 있는 2~3만원대 과일 세트, 5만원대 한우 세트와 굴비 세트 등을 선보이며 4만원 이하 실속 가격대 가공 상품을 확대했다.

이마트 관계자는 "올 설 선물세트 키워드는 실속, 실용"이라며 "본판매 기간에도 합리적인 가격으로 설 선물세트를 운영하는 등 생활경제 안정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임춘한 기자 choon@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의사출신 당선인 이주영·한지아…"증원 초점 안돼" VS "정원 확대는 필요"

    #국내이슈

  •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전기톱 든 '괴짜 대통령'…SNS로 여자친구와 이별 발표

    #해외이슈

  •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 만개한 여의도 윤중로 벚꽃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전환점에 선 중동의 '그림자 전쟁'   [뉴스속 용어]조국혁신당 '사회권' 공약 [뉴스속 용어]AI 주도권 꿰찼다, ‘팹4’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