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어머니 장례 며칠 후…"모친 살아계십니다" 中 황당 사건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병원에서 사망자 잘못 통보
아들은 몰라보고 장례 치러
"코로나 정책 촌극" 지적도

어머니의 장례를 치렀는데 알고 보니 다른 사람의 시신이었다는 황당 사건이 발생했다고 중화망 등 현지 매체가 3일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광시좡족자치구 난닝에 사는 류모 씨는 지난달 27일 어머니가 거주하는 양로원으로부터 "어머니의 건강이 악화해 병원으로 이송하겠다"는 연락을 받았다. 이튿날 새벽 병원으로부터 어머니가 돌아가셨다는 통보를 받았다.

유족, 병원에서 시신까지 확인했는데…
병원이 '사망 통보'한 류모씨 어머니 <사진=바이두 캡쳐>

병원이 '사망 통보'한 류모씨 어머니 <사진=바이두 캡쳐>

AD
원본보기 아이콘

류씨 등 유족은 병원에 가서 시신을 확인하고 '사망 장례증'을 발급받아 집으로 옮긴 뒤 장례를 치르고 화장해 매장했다.


그러나 며칠 뒤 병원으로부터 "업무 처리가 잘못됐다. 어머니가 살아 계시다"는 연락을 받았다.


유족은 병원으로 달려가 어머니의 생존을 확인했다. 앞서 숨져 매장된 사람은 73세로, 87세인 류씨의 어머니보다 14살이 적었다.

이 사건이 알려지자 중국 누리꾼들조차 황당하다는 반응이다,


한 누리꾼은 "병원이 시신을 오인한 것이 가장 큰 문제이지만, 어떻게 자식이 장례까지 치르면서 어머니를 몰라볼 수 있느냐"며 "무려 14살 차이가 나는데 식별을 못 했다는 건 양로원에 보낸 뒤 어머니를 제대로 돌보지 않았던 것 아니냐"고 했다.


"엄격한 방역 정책이 빚은 촌극" 지적도

일각에서는 중국의 엄격한 방역 정책 때문이라는 지적도 나왔다.


지난 3년간 시행된 '제로 코로나' 정책으로 양로원 등 복지시설들이 봉쇄돼 면회를 전면 금지한 탓에 오랫동안 만나지 못한 자녀가 어머니를 못 알아봤을 수 있다는 것이다.


다른 누리꾼은 "방역 완화 이후 사망자가 급증하면서 뒷돈을 주고 대행업체에 맡기지 않으면 장례식은 고사하고 화장도 할 수 없는 상황"이라며 "모든 처리를 대행업체에 맡기는 바람에 시신 확인을 제대로 못 했을 수 있다"고 했다.


소셜미디어에는 "돌아가신 줄 알았던 어머니가 살아 있으니 그 유족에게는 다행스러운 일이지만, 마지막 작별도 못 한 채 다른 사람으로 둔갑해 매장된 고인과 그 유족은 얼마나 원통하겠느냐"며 시신을 오인한 병원 관계자들을 비판하는 의견도 제시됐다.




김동표 기자 letmein@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이종섭 호주대사, 임명 25일만에 사의…윤 대통령 재가할 듯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국내이슈

  • "애플, 5월초 아이패드 신제품 선보인다…18개월 만"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해외이슈

  • 올봄 최악 황사 덮쳤다…주말까지 마스크 필수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포토PICK

  • 첨단사양 빼곡…벤츠 SUV 눈길 끄는 이유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국가 신뢰도 높이는 선진국채클럽 ‘WGBI’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