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민영돈 조선대 총장 "지역사회 발전·성장 선도할 것"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시무식서 'ESG 경영' 선포

민영돈 조선대 총장 "지역사회 발전·성장 선도할 것"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윤자민 기자] 민영돈 조선대학교 총장이 올해 ‘ESG 경영’을 선포하고 지속 가능 성장을 예고했다.


조선대는 2일 교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도 시무식과 동시에 ESG 경영선포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행사에는 민영돈 총장, 박현주 부총장 등을 비롯한 대학 교직원 약 300여명이 참석했으며 개식사, 국민의례, 신년사, 시상, ESG 경영선포, 상호 인사, 교가 제창, 폐식사 순으로 진행됐다.


2022년 조선대학교 발전에 공로가 큰 교직원에게 상을 수여하는 총장 특별 공로상 시상식에서는 손경종 대학원 과학기술 정책 융합학과 특임교수와 김희욱 일자리지원팀 직원이 상을 받았다.


민 총장은 “계묘년, 미래혁신을 위한 찬란한 성과를 이루고 지역사회의 중심에서 상생과 발전을 주도할 수 있도록 우리 함께 지혜와 열정을 모으는 한 해를 만들어 가자”고 말했다.

THE 25위 달성, 큐브위성 제작·발사 등 지난해 괄목할만한 성과도 언급했다.


이어 “지역사회 교육 불평등을 해소하고 동반성장의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는 것도 중요하다”며 “투명하고 공정한 거버넌스 구축을 위해 민주적이고 합리적인 의사결정 시스템도 강화해 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 “조선대학교는 대한민국 유일의 민립대학이라는 역사적 사명감을 가지고 전 세계가 직면하고 있는 지속 가능한 발전의 문제에 대한 해답을 찾고, 지역사회의 발전과 지속가능 성장을 선도하고자 한다”며 조선대학교 ESG 경영을 선언했다.


ESG 경영을 위해 대학의 영문약칭(CSU)에 착안한 ESG 슬로건인 ‘Clean campuS with U’라는 기치 아래 ▲친환경 캠퍼스 구축· 탄소중립 실천 및 환경보전을 위한 연구· 교육에 투자 ▲교육 취약계층에 다양한 형태의 교육 기회 제공을 통한 교육 불평등의 해소·동반 성장의 사회적 가치 실현에 앞장 ▲더욱 투명하고 공정한 거버넌스 체계 확립을 통한 포용적이고 참여적이며 대표성 있는 의사결정 추구 등을 약속했다.


조선대는 본격적인 ESG 경영추진을 위하여 지난해 11월 부총장 직속의 ESG 위원회를 출범해 ESG 경영세미나, ESG 환경캠페인을 추진하고 있다. ESG TF팀을 통해 조선대학교 ESG 경영추진 로드맵 개발 등을 진행하고 있다.




호남취재본부 윤자민 기자 yjm3070@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