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韓 축구, 12년 만에 16강행…포르투갈에 2-1 역전 끝 승리(종합)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2010년 남아공 월드컵 이후 12년만에 16강 진출 성공

3일 오전(한국시간) 카타르 알라이얀의 에듀케이션 시티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2 카타르 월드컵 조별리그 H조 3차전 대한민국과 포르투갈 경기. 포르투갈을 2-1로 이기며 16강 진출에 성공한 한국 선수들이 세리머니를 하고 있다. [이미지출처=연합뉴스]

3일 오전(한국시간) 카타르 알라이얀의 에듀케이션 시티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2 카타르 월드컵 조별리그 H조 3차전 대한민국과 포르투갈 경기. 포르투갈을 2-1로 이기며 16강 진출에 성공한 한국 선수들이 세리머니를 하고 있다. [이미지출처=연합뉴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희윤 기자] 대한민국이 강적 포르투갈을 만나 반전의 역사를 썼다.


파울루 벤투 감독이 이끄는 대한민국 국가대표팀은 3일 오전 0시(한국시간) 카타르 알 라얀의 에듀케이션 시티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2 카타르월드컵 H조 최종전 포르투갈과 경기에서 2-1로 승리를 거머쥐었다.

한국은 1승 1무 1패 승점 4로 16강행이 유력하다. 우루과이가 가나에 2-0으로 앞서고 있다.


경기 초반 한국은 전반 5분 만에 선제골을 내주며 주도권을 포르투갈에 뺏기는 모습을 보였다. 호르타가 오른발 슈팅으로 한국의 골망을 흔들었다.


반격에 나선 한국은 이내 동점골을 기록했다. 전반 27분 김영권이 왼발 슈팅으로 포르투갈의 골문을 갈랐다. 이강인의 크로스가 크리스티아누 호날두의 등에 맞고 흘렀고 김영권이 이를 절묘하게 발리슛으로 이어 골을 성공시켰다.

경기 후반 팽팽한 분위기가 이어졌다. 벤투 감독은 승부수를 띄웠다. 후반 20분 햄스트링 부상으로 회복에 전념하던 황희찬을 이재성 대신 투입했다. 호날두는 같은 시간 교체되며 벤치에서 경기를 지켜봤다.


한국은 황의조와 손준호를 동시 투입했다. 부상을 입은 김영권과 선발 출전한 이강인이 빠졌다. 포르투갈은 베르나르두 실바와 윌리엄 카르발류를 교체 투입했다.


경기 종료 직전 황희찬이 극적인 역전골을 터뜨렸다. 손흥민이 포르투갈 수비진을 돌파하며 역습을 펼쳤다. 침투 패스를 넘겨받은 황희찬이 찬스를 골키퍼의 다리 사이로 쏘아 넣으며 포르투갈의 골망을 흔들었다.


대표팀 합류 전 햄스트링 부상으로 우루과이전과 가나전에서 연이어 결장했던 황희찬은 포르투갈을 상대로 역전골을 기록하며 그간의 부재를 깨끗하게 씻어냈다.


경기에서 이긴 한국은 이내 우루과이와 가나의 경기 결과를 기다렸다. 우루과이가 가나에 2-0으로 승리했지만, 다득점에 밀리며 한국이 H조 2위를 달성했다. 이로써 한국은 12년 만에 월드컵 원정 16강 진출을 이뤄냈다.




김희윤 기자 film4h@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