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00평 규모, 카테고리별 전문성 살려
[아시아경제 임춘한 기자] 신세계백화점은 센텀시티점에서 업계 최초로 선보인 스포츠·아웃도어 전문관이 큰 인기를 끌고 있다고 27일 밝혔다.
스포츠·아웃도어 전문관은 1600평 규모로, 등산·캠핑·웰니스케어 등 각 카테고리별 전문성을 살린 공간이다. 등산 카테고리에서는 아크테릭스, 파타고니아, 살로몬 등 MZ세대(밀레니얼+Z세대) 사이에서 유행하는 아웃도어 브랜드를 만나볼 수 있다. 사이클 정비를 위한 미케닉센터를 갖춘 스파이더 매장도 갖추고 있다.
신세계백화점에 따르면 센텀시티점 스포츠·아웃도어 전문관 오픈 이후 3주 간 매출이 전년대비 35% 증가했다. 같은 기간 20대의 매출액은 전년보다 24% 늘어난 것으로 집계됐다. 내년 상반기 중엔 센텀시티점 몰 지하 2층에 업계 최대 규모의 영패션 전문관을 오픈하고 MZ세대 고객 잡기에 나설 예정이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스포츠·아웃도어 전문관이 색다른 쇼핑 경험을 앞세워 고객들의 좋은 반응을 이끌어내고 있다”며 “영패션 전문관 등 단계적인 리뉴얼을 바탕으로 혁신적인 쇼핑 콘텐츠를 선보이며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랜드마크 백화점으로 발돋움할 것”이라고 말했다.
임춘한 기자 choon@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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