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이노션, 인도 최고 권위 미디어그룹 주최 마케팅 어워드 수상

최종수정 2022.10.06 09:00 기사입력 2022.10.06 09:00

이노션이 은상을 수상한 '현대 스포트라이트' 캠페인 뮤직비디오 장면.

AD
썝蹂몃낫湲 븘씠肄

[아시아경제 전진영 기자] 이노션은 인도의 권위 있는 마케팅 시상식인 ‘2022 ET SPOTT Awards’에서 뮤직비디오 마케팅 캠페인 부문 은상(Silver)을 수상했다고 6일 밝혔다.


ET SPOTT Awards는 인도 대형 미디어 그룹인 이코노믹 타임스가 주최하는 영상 및 오디오 콘텐츠 분야의 마케팅 시상식이다. 해당 시상식은 매해 신선한 영상 콘텐츠와 마케팅 캠페인들을 발굴해 해당 작품의 제작자, 플랫폼 및 마케터들에게 시상한다.

이번에 은상을 수상한 작품은 현대차 인도법인과 유니버설 뮤직 그룹 인디아가 협업해 만든 유튜브 채널 ‘현대 스포트라이트’ 캠페인이다. 이 캠페인은 현대차 인도법인의 첫 뮤직 플랫폼 사업으로 기획된 프로젝트로, 새롭게 발굴한 신진 아티스트들의 뮤직비디오를 업로드하고 새로운 음악 장르를 지속 성장시키기 위해 탄생했다.


특히 이번 캠페인은 현대차가 인도의 젊은 세대와 소통하기 위해 유튜브와 음악을 활용했다는 점이 특징이다. 무명의 아티스트들이 해당 캠페인을 통해 세상에 알려지면서 젊은 세대들에게 각광을 받는 가운데, 현재까지 ‘현대 스포트라이트’ 캠페인에 동참하고자 하는 숨은 아티스트들의 출품작만 250건이 넘고, 11만명 이상이 유튜브 채널을 구독했다.


‘현대 스포트라이트’ 유튜브 채널에서 처음으로 공개된 뮤직비디오는 인도의 무명 가수였던 아샤 길과 킹이 함께 부른 ‘둔데인 시타르’라는 곡이다. 곡명은 힌디어로 ‘별을 찾아라’라는 뜻이고, 두 가수는 각종 유명한 발리우드 노래 및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서 히트한 곡들을 불렀지만 이름은 알려지지 않았던 아티스트들이다. 해당 뮤직비디오는 작년 12월에 공개된 후 현재까지 조회 수 1600만회를 돌파하며 회자되고 있다.

윤학노 이노션 일반지역본부장은 “이번 캠페인은 이노션만의 크리에이티브를 통해 새로운 방식으로 광고주는 물론 캠페인에 참여한 모든 이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선사하고 나아가 인도의 권위 있는 어워드 수상까지 이어졌다는 점에서 매우 의미가 크다”며 “앞으로도 치열한 고민을 통해 이노션의 역량을 널리 인정받을 수 있도록 지속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전진영 기자 jintonic@asiae.co.kr
AD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포토갤러리

  • [포토] 강민경 '하와이에서 공개한 근황' [포토] 클라라 '완벽한 S라인' [포토] 현아 '왜 이렇게 힙해?'

    #국내핫이슈

  • [포토] 김세정 '여신의 아우라' [포토] 박보영 '러블리 미모' [포토] 안유진 '상큼 비주얼'

    #연예가화제

  • [포토] 여자아이들 우기 '도발적 뒤태' [포토] 서현 '막내의 반전 성숙미' [포토] 엄정화 '명불허전 댄싱퀸'

    #스타화보

  • [포토] '발리댁' 가희, 탄탄한 복근 [포토] 강지영 '반전 뒤태' [포토] 지민 '크롭티의 정석'

    #몸매종결자

  • [포토] 킴 카다시안 '완벽한 건강미' [포토] 킴 카다시안 '넘사벽 카리스마' [포토] 킴 카다시안 '파격적 패션'

    #해외스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한눈에 보는 뉴스&트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