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앱코 “글로벌 GPU 신제품 출시 러시… PC 교체 수요 증가 수혜 기대”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장효원 기자] 앱코는 엔비디아, 인텔 등 글로벌 반도체 기업들의 새로운 GPU(그래픽처리장치) 출시에 따라 PC 교체 증가 수혜가 예상된다고 5일 밝혔다.


통상 신규 GPU가 출시되면 인터넷 게임을 즐기는 유저들의 PC 교체 수요가 증가한다는 설명이다. 특히 지난 2년간 가상화폐 채굴용 수요 증가, 반도체 공급대란 등으로 이연된 수요까지 추가될 전망이다.

국내 게이밍기어 1위 기업 앱코의 주력제품은 게이밍기어, PC 관련 기기다. 키보드, 마우스, 헤드셋, 게이밍 의자, PC 케이스, 쿨링팬 등 다양한 게이밍기어 및 PC 주변기기를 판매 중이다. 대부분의 품목이 PC 교체 시 함께 구매하는 제품이다.


글로벌 1위 GPU 기업 엔비디아는 RTX 30 시리즈를 공개한 지 2년여 만에 고가의 게이밍 PC GPU인 RTX 40 시리즈를 선보였다. 고가의 PC 교체나 구매는 고사양 PC 주변기기 구매로 이어지기 때문에 프리미엄 라인 제품 매출 증가가 가능하다.


한편 인텔은 아크 A770 GPU를 공개하며 본격적으로 GPU 시장에 뛰어들었다. 가격대비 성능을 중시하는 게임 유저들을 중심으로 수요가 높을 전망이다.

앱코 관계자는 "다양한 가격대의 GPU 출시로 유저들 선택의 폭이 넓어져 게이밍기어 부문의 실적 개선이 기대된다"며 "특히 고성능 GPU 출시로 프리미엄 제품군이 큰 수혜를 누릴 것으로 보인다"라고 전했다.


이어 "합리적인 가격대의 GPU 출시와 가격 안정화에 따른 PC 교체 수요 증가도 긍정적"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앱코는 글로벌 대형 게임사들과의 협력(콜라보레이션) 전략으로 글로벌 게이밍기어 시장 공략에 적극 나서고 있다. 지난 5월 블리자드 ‘디아블로 II: 레저렉션’의 공식 라이선스 게이밍기어 제작 참여를 비롯해 펄어비스의 ‘검은사막’ 공식 라이선스 게이밍기어를 출시하기도 했다.




장효원 기자 specialjhw@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