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서울시 한강사업본부, 생태공원 6개소 생태프로그램 운영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숲놀이, 생태놀이' 선착순 접수
'한강페스티벌?가을' 일환으로 도심 속 자연 만나는 다채로운 프로그램 마련

서울시 한강사업본부, 생태공원 6개소 생태프로그램 운영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임철영 기자] 서울시 한강사업본부가 가을의 정취를 느끼고 한강의 생태적 가치를 관찰할 수 있도록 가을 생태프로그램 '숲놀이, 생태놀이'를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한강페스티벌 ? 가을'의 일환으로 축제 기간인 10월 1일부터 16일까지 운영된다.


'숲놀이, 생태놀이'는 도심 속 숨은 보물인 한강 생태공원 6개소에서 참여할 수 있다. 조류특화공원인 강서습지생태공원은 일 년 내내 서식하는 새들이 방문자를 맞이한다. 새를 관찰하는 탐조프로그램과 가을의 정취가 가득한 버드나무 숲길과 산책로를 따라 걸으며 공원의 생태를 알아보는 버드나무 물길 따라 생태탐방 등을 운영한다.

여의샛강생태공원은 1997년 조성된 우리나라 최초의 생태공원으로 도심 한복판에서 원앙, 맹꽁이, 왜가리 등을 만날 수 있는 공간이다. 가을 생태프로그램으로는 샛강에 서식하는 식물에 대해 알아보고 식물 염료로 염색을 해보는 '샛강을 물들이다'와 식물관찰자와 샛강을 거닐며 자연을 살펴보는 '다 같이 돌자 샛강 한 바퀴' 등이 준비돼 있다.


난지수변학습센터에서는 지도, 나침반 등을 이용해 공원을 탐방하고 생태와 관련한 과제를 수행하는 둠벙 곤충 에코티어링, 가족과 함께 다양한 가을 놀이를 즐기는 습지에서 가을 한마당 등에 참여할 수 있다. 난지한강공원의 한강야생탐사센터에서는 가을빛 가득한 한강을 자전거로 달리며 생태를 탐험하는 가을 한강 자전거 탐사대, 걸어서 만나보는 뚜벅뚜벅 가을 한강 속으로 등이 마련돼 있다.


암사생태공원에서는 곤충의 소리를 관찰해보는 곤충음악회, 가을에 자연이 어떻게 변화하는지 알아보고 식물의 번식 방법을 이해하는 '숲놀이, 생태놀이 가을아 놀자' 등을 만날 수 있다. 고덕수변생태공원은 탐조 프로그램과 공원의 동식물을 알아보며 자연을 이해하는 '걸어서 생태경관 지구 속으로', 새벽시간 공원을 산책하며 싱그러운 자연을 만끽하는 '새벽이슬 먹고 돌자 공원 한바퀴' 등을 준비해 다양한 가을 생태체험 기회를 제공한다.

한편 세계 철새의 날을 기념해 10월 8일에는 서울시립과학관과 협력해 강서습지생태공원과 고덕수변생태공원에서 철새 보존의 의미를 되짚어 볼 수 있는 팀조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김상국 한강사업본부 공원부장은 “풍요의 계절 가을을 맞이해 한강에서 개최되는 가을 생태체험 '숲놀이, 생태놀이'를 통해 자연의 풍요로움을 만끽하시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한강의 자연과 생태를 느낄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임철영 기자 cyli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국내이슈

  •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해외이슈

  •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 용어]정부가 빌려쓰는 마통 ‘대정부 일시대출금’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