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내 아들 음주채혈 안 돼"…빗나간 부정 50대 '집유'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교통사고 보호자로 찾아와 의료행위 방해
징역 10개월·집행유예 2년…120시간 사회봉사도

창원지방법원 건물 전경

창원지방법원 건물 전경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현정 기자] 교통사고를 당해 응급실에 실려간 아들의 음주 여부 확인을 위해 채혈을 시도한 병원 간호사들에게 폭력을 가한 50대에게 집행유예가 내려졌다.


창원지법 형사7단독 이지희 판사는 응급의료에 관한 법률 위반과 상해 혐의로 기소된 A(57)에 대해 징역 10개월과 집행유예 2년을 선고하는 한편 사회봉사 120시간을 명령했다고 25일 밝혔다.

A씨의 아들은 차량 전복사고로 중상을 입어 지난해 12월7일 경남 김해의 한 병원 응급진료센터로 후송됐다.

같은날 오전 1시13분쯤 보호자 자격으로 병원을 찾은 A씨는 "내 아들한테 손대지 마라"고 고함을 지르는 등 30분간 간호사 2명의 응급 의료행위를 방해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졌다.


당시 A씨는 경찰이 아들의 음주 여부 확인을 위해 채혈을 하려 한다는 사실을 알게 되자, 간호사들에게 "XXX아, 음주 채혈하지 말라고"라며 화를 내며 욕설을 퍼부었다. 또 음주채혈키트를 담은 철제 선반을 발로 차 간호사들의 왼쪽 눈과 이마 부위에 맞게 해 전치 2주~3주의 상해를 입혔다.


재판부는 "응급실 근무 간호사 2명에게 상해를 가한 피고인의 죄책은 매우 무겁다"며 "피고인은 2013년 공무집행방해죄로 약식명령을 받고 2016년 같은 죄로 징역형의 집행유예를 선고받는 등 동종 폭력성 범죄로 수차례 처벌받은 전력도 있다"고 지적했다. 그럼에도 "피해자들이 입은 상해의 정도가 그리 중하지는 않은 점 등을 참작해 형을 정했다"고 양형 이유에 대해 설명했다.



김현정 기자 khj27@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尹 "공시가격 현실화 계획 전면 폐지…징벌적 과세부터 바로잡겠다" 의대 교수들 집단사직 예고…교육부 "실습 수련 차질 생길 것"(종합) [청춘보고서]기술 뚫고 나오는 인간미에 반했다…K팝 세계관 확장시킨 '플레이브'

    #국내이슈

  • "움직이는 모든 게 로봇이 될 것"…젠슨 황, 로봇 사업 확대 예고 대선 압승한 ‘21세기 차르’ 푸틴…'강한 러시아' 통했다 희귀병 투병 셀린 디옹 "꼭 무대로 돌아갈 것"

    #해외이슈

  • [포토] 한강 물살 가르는 한강순찰정 서울 대표 봄꽃 축제…3월29일~4월2일 여의도 봄꽃 축제 독일축구팀 분홍색 유니폼 논란…"하이힐도 팔지 그래?"

    #포토PICK

  • 운전자 기분 따져 주행패턴 조절…현대차 선행기술도 일반 공개 아우디 A5 카브리올레 2024년식 출시 [타볼레오]조수석·뒷좌석도 모두 만족…또 진화한 아빠들의 드림카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치솟는 과일값 '애플레이션' [뉴스속 용어]정부와 의료계 'ILO 강제노동 금지 협약' 공방 [뉴스속 용어]총선 앞둔 인도, '시민권 개정법' 논란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