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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시-사우디아항공 업무협약, 중동 관광시장 확대…공동 마케팅 협력

최종수정 2022.08.18 12:21 기사입력 2022.08.18 12:21

한-사우디 수교 60주년, 한류 골든타임 활용 서울 한류 관광 홍보 점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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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임철영 기자] 서울시와 사우디아라비아 국영항공사인 사우디아항공이 지난 17일 양 도시 간 관광교류 활성화 및 관광객 유치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협약식은 1990년 서울-사우디아라비아 직항노선이 폐지된 이후 32년 만의 직항노선 재취항을 기념하는 자리로, 사우디아항공 판매총괄사장(CCO)을 비롯한 주한 사우디아라비아왕국 대사, 사우디아라비아 관광청 한국지사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서울시와 사우디아항공은 한류, 의료, 뷰티 등 서울만의 특화된 관광 활성화 및 온·오프라인 미디어를 통한 공동·제휴·교환 광고 등 공동 마케팅에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서울시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엔데믹 이후 한류 골든타임을 활용한 적극적인 신시장 개척에 앞장서고, 중동 최대의 방한시장인 사우디아라비아의 관광객을 적극 유치해 여행하고 싶은 도시 서울의 매력을 알리는데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올해로 한국과 수교 60주년을 맞은 사우디아라비아는 K-POP을 중심으로 한류에 대한 관심이 높고, 국가적 차원에서 문화?관광 분야 사업을 미래산업으로 육성하고 있다. 이번 서울시와 사우디아항공의 협력을 통해 양 국간 교류가 활성화될 전망이다.

최경주 서울시 관광체육국장은 “한류의 전세계적인 인기로 서울이라는 도시 자체가 경쟁력있는 브랜드가 됐다”며 “이번 업무협약을 한류 관광 홍보 점화의 기회로 삼고 서울의 매력을 알리는데 다각도의 노력을 기울이겠다”라고 말했다.


임철영 기자 cylim@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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