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적금 금리 최고 4%"…시중은행 금리 올리자 인뱅들도 잰걸음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적금 금리 최고 4%"…시중은행 금리 올리자 인뱅들도 잰걸음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부애리 기자] 국내 주요 시중은행들이 지난달 1%포인트 가까이 예·적금 금리를 인상하면서 인터넷전문은행들도 이용자들을 뺏기지 않기 위해 금리 경쟁력 강화에 나섰다.


7일 카카오뱅크에 따르면 지난 5일부터 예적금 금리를 최대 0.8%포인트 인상하고, 대출 금리는 최대 0.45%포인트 인하했다.

이번 인상에 따라 '파킹통장' 세이프박스의 기본 금리는 연 2%가 됐다. 최대 보관 한도는 1억원이며 입출금 계좌당 1좌씩 개설 가능하다. 하루만 맡겨도 연 2% 금리를 제공한다.


26주 적금은 0.5%포인트 인상됐다. 26주 동안 자동이체를 성공할 경우 0.5%포인트 우대금리가 적용돼 연 3.5%의 금리를 받을 수 있다.


카카오뱅크는 정기예금 금리는 0.5~0.6%포인트 올리고 자유적금 금리는 일괄적으로 0.6%포인트 인상했다.

정기예금의 경우 만기 1년 이상 정기예금 금리는 0.6%포인트 인상했다. 1년 만기 정기예금 금리는 연 3.1%, 3년 만기 정기예금은 연 3.6%다.


자유적금은 자동이체 신청 시 0.2%포인트 우대금리를 적용한다. 우대금리 적용 시 1년 만기 자유적금은 최고 연 3.5%, 3년 만기 자유적금은 최고 연 4%의 금리를 제공한다.


카카오뱅크의 이번 결정은 시중은행으로 다시 '환승'하는 이용자들을 잡기 위한 전략으로 풀이된다. 시중은행의 금리가 높아지면서 뭉칫돈이 은행으로 몰리는 현상도 지속되고 있기 때문이다.


지난달 말 기준 KB국민·신한·하나·우리·NH농협 등 5대 시중은행의 예·적금 잔액은 750조5658억원으로 전월 대비 28조원 넘게 증가했다. 반면 카카오뱅크의 7월 말 기준 수신 잔액은 전달보다 5274억원 감소한 32조6534억원이었다.


케이뱅크는 고금리 수신 상품 특판을 여러 차례 진행하면서 이용자들을 끌어드리고 있다. 지난 6월 '코드K자유적금' 연5%(3년) 금리 적용 이벤트를 두 차례 진행해 완판했다. 지난달부터는 '주거래우대 자유적금', '코드K 자유적금'의 금리를 연 0.4%포인트~0.6%포인트 올렸다.


'주거래우대 자유적금'은 우대조건 충족 시 가입기간 1년은 최대 연 3.2%로, 2년 이상 3년 미만은 최대 연 3.4%, 3년은 최대 연 3.7%가 됐다.


'코드K 자유적금'은 아무런 조건 없이 누구나 받을 수 있는 최고금리를 제공하는 상품이다. 가입기간 1년은 연 2.9%, 2년 이상 3년 미만은 연 3.1%로, 3년은 연 3.4%다.




부애리 기자 aeri345@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이종섭 호주대사, 임명 25일만에 사의…윤 대통령 재가할 듯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국내이슈

  • "애플, 5월초 아이패드 신제품 선보인다…18개월 만"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해외이슈

  • 올봄 최악 황사 덮쳤다…주말까지 마스크 필수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포토PICK

  • 첨단사양 빼곡…벤츠 SUV 눈길 끄는 이유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국가 신뢰도 높이는 선진국채클럽 ‘WGBI’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