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낮술 발언 사실무근" 대통령실에…김남국 "애주가 尹대통령, 아니 땐 굴뚝 연기 나랴"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낮술, 檢 특유문화에선 가능한지 모르겠지만 공직사회에 부정적 영향"

김남국 더불어민주당 의원. [이미지출처=연합뉴스]

김남국 더불어민주당 의원. [이미지출처=연합뉴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박현주 기자] 더불어민주당은 윤석열 대통령이 비서진에게 소통 과정에서 필요하다면 '낮술도 괜찮다'고 발언했다는 언론 보도와 관련해 "국민이 정부의 공직기강까지 걱정해야 하냐"면서 "낮술이 검찰 특유의 문화에서는 가능한지 모르겠지만, 대통령께서 공직사회 전반에 미칠 부정적 영향을 인식하기 바란다"고 비판했다.


김남국 민주당 중앙선거대책위 대변인은 17일 서면브리핑을 통해 "대통령께서 국회에 와서는 대한민국과 국민이 위기에 직면했다며 협조를 요청하면서, 참모진에게는 낮술도 괜찮다고 했다니 충격 그 자체"라고 지적했다.

김 대변인은 이어 "취임한 지 며칠이나 됐다고 지각 출근, 정시퇴근으로 공직기강을 허문 것도 부족해 점심시간 제한을 없애고 낮술을 허용한다는 말인지 황당하다"면서 "대핵관(대통령실 핵심 관계자)은 부랴부랴 '보도는 사실무근'이라고 잡아뗐지만, 애주가인 윤 대통령의 성향상 아니 땐 굴뚝에 연기 날 리 없다"고 의구심을 드러냈다.


그러면서 "대통령은 대한민국 최고의 공무원으로서 말 한마디, 행동 하나가 수십만 공무원의 기준점이 된다는 사실을 자각해야 한다"며 "자신이 하는 말 한마디, 행동 하나에 더욱 유의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앞서 전날 한 언론은 윤 대통령이 "국민에게 정책을 설명하고 설득하는 과정에서 낮술이 필요하다면 얼마든지 하라"고 당부했다고 보도했다. 각계 전문가, 언론 등과 충분히 만나 대화하라는 취지에서 점심시간 제한을 없애라고 지시하면서다.

그러나 이와 관련 대통령실 측에서는 "사실무근"이라며 보도 내용을 부인했다. 대통령실 관계자는 전날 연합뉴스 등에 "대통령은 시중의 민심을 가감 없이 파악해 국정에 반영하기 위해 참모들에게 적극적인 소통을 여러 차례 강조했다"며 "그러나 '필요하면 낮술을 마셔라'라는 발언을 했다는 주장은 사실무근"이라고 밝혔다.




박현주 기자 phj0325@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