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11번가, 1분기 매출 1400억원…영업손실 직전분기 대비 23%↓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11번가, 1분기 매출 1400억원…영업손실 직전분기 대비 23%↓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임춘한 기자] 11번가는 올해 1분기 직매입과 아마존 글로벌 스토어, 라이브 방송에서 모두 유의미한 성과를 거뒀다고 16일 밝혔다.


SK스퀘어의 분기보고서에 따르면 11번가의 올해 1분기 매출액은 1400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8억원 증가했다. 당기순손실은 1분기 영업비용의 증가로 265억원을 기록했다. 11번가는 “e커머스의 대응 비용과 시장 경쟁 대응을 위한 영업비용이 증가했지만 효율적인 마케팅과 비용 절감을 통해 직전분기에 비해 영업손실은 23% 이상 줄어들었다”고 설명했다.

올해 11번가가 중점 사업으로 추진하는 리테일(직매입+위탁판매) 사업 확대 전략은 1분기 리테일 매출액이 전년동기대비 762% 성장했다. 1분기 리테일 매출은 이미 지난해 연간 리테일 매출액의 93% 수준을 달성한 상태다.


11번가는 현재 파주 1·2 물류센터에 이어 인천과 대전 지역에도 물류센터를 추가 확보해 운영 중이다. 또한 직매입 및 위탁판매 운영의 효율을 개선하기 위한 시스템을 개편 중으로 이달 내 적용할 계획이다.


아마존 글로벌 스토어는 이달 초 수백만 개 상품을 새로 추가했다. 아마존에서 한국으로의 배송 기간도 영업일 기준 평균 6~10일에서 4~8일로 단축됐다.

라이브 커머스 ‘라이브11’은 올해 1분기 누적 시청 수가 전년 동기 대비 26배 이상 증가한 8730만을 기록했다. 라이브 방송당 평균 시청수도 26만3000명을 넘어서며 역대 최고 기록을 달성했다. 라이브11의 방송 중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4배 증가했다.




임춘한 기자 choon@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