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임춘한 기자] 11번가는 올해 1분기 직매입과 아마존 글로벌 스토어, 라이브 방송에서 모두 유의미한 성과를 거뒀다고 16일 밝혔다.
SK스퀘어의 분기보고서에 따르면 11번가의 올해 1분기 매출액은 1400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8억원 증가했다. 당기순손실은 1분기 영업비용의 증가로 265억원을 기록했다. 11번가는 “e커머스의 대응 비용과 시장 경쟁 대응을 위한 영업비용이 증가했지만 효율적인 마케팅과 비용 절감을 통해 직전분기에 비해 영업손실은 23% 이상 줄어들었다”고 설명했다.
올해 11번가가 중점 사업으로 추진하는 리테일(직매입+위탁판매) 사업 확대 전략은 1분기 리테일 매출액이 전년동기대비 762% 성장했다. 1분기 리테일 매출은 이미 지난해 연간 리테일 매출액의 93% 수준을 달성한 상태다.
11번가는 현재 파주 1·2 물류센터에 이어 인천과 대전 지역에도 물류센터를 추가 확보해 운영 중이다. 또한 직매입 및 위탁판매 운영의 효율을 개선하기 위한 시스템을 개편 중으로 이달 내 적용할 계획이다.
아마존 글로벌 스토어는 이달 초 수백만 개 상품을 새로 추가했다. 아마존에서 한국으로의 배송 기간도 영업일 기준 평균 6~10일에서 4~8일로 단축됐다.
라이브 커머스 ‘라이브11’은 올해 1분기 누적 시청 수가 전년 동기 대비 26배 이상 증가한 8730만을 기록했다. 라이브 방송당 평균 시청수도 26만3000명을 넘어서며 역대 최고 기록을 달성했다. 라이브11의 방송 중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4배 증가했다.
임춘한 기자 choon@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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