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임춘한 기자] BGF리테일 은 연결 기준 올해 1분기 영업이익이 378억원으로 지난해 동기보다 75% 증가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9일 공시했다.
매출은 1조6922억원으로 전년동기대비 12.7% 증가했고, 순이익은 260억원으로 63.5% 늘었다.
BGF리테일은 소비심리의 회복으로 전반적으로 긍정적인 실적을 보였으며 알뜰 장보기 확산에 따른 초저가 상품 전략 및 할인 프로모션, 신규 협업 상품 및 서비스의 확대, 적극적인 영업 전개 및 마케팅 제휴, 밸런타인데이·화이트데이 등 시즌별 차별화 마케팅 등이 매출을 견인했다고 설명했다.
BGF리테일 관계자는 “올해도 전년과 비슷한 수준의 신규점 개점을 이어가고 있다”며 “업계 최초로 배달, 픽업, 택배 등을 원스톱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포켓CU 애플리케이션(앱)을 재단장함으로써 온오프라인 연계성을 높여 점포의 매출 성장 동력을 확보하고 있다”고 말했다.
임춘한 기자 choon@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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