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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더프레시, 이색 과일 ‘인기’…“전통과일 매출 앞질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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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일 GS더프레시에서 모델이 코끼리망고와 킹스베리를 소개하고 있다.

6일 GS더프레시에서 모델이 코끼리망고와 킹스베리를 소개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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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임춘한 기자] 최근 사과·배 등 전통과일보다 킹스베리·샤인머스캣 등 이색과일이 소비자들에게 더 인기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6일 GS더프레시에 따르면 이색과일의 매출 구성비는 2019년 48.7%에서 2021년 60.4%로 증가해 전통과일을 앞섰다.

특히 샤인머스캣 매출은 전체 포도 중 71%를 차지하며 대세로 자리 잡았고, 일반 딸기보다 3배 이상 크기가 큰 킹스베리는 올해 전체 딸기 매출 중 37%를 차지하고 있다.


GS더프레시는 오는 12일까지 카라카라오렌지(속빨간오렌지), 대왕코끼리망고, 무지개망고 등 이색 과일을 GS페이 결제 시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이밖에 수입 과일 50여종도 20% 할인해준다.


GS리테일 관계자는 “과일류의 최근 소비는 몇 년 사이에 가성비를 추구하던 트렌드에서 가심비를 고려한 가치 소비로 전환되고 있는 느낌이 강하다”며 “신선 맛 차별화의 구호를 내걸고 있는 만큼 특별한 고객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상품 발굴에 더욱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임춘한 기자 choon@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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