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GS샵, 라이브커머스 샤피라이브 ‘인기’…“주문액 8배 급증”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18일 GS샵에 따르면 지난해 말 기준 샤피라이브의 주문액이 약 550억원을 기록했다.

18일 GS샵에 따르면 지난해 말 기준 샤피라이브의 주문액이 약 550억원을 기록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임춘한 기자] GS샵은 모바일 라이브커머스 ‘샤피라이브’가 독자 기술, 마케팅을 기반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고 18일 밝혔다.


GS샵에 따르면 지난해 4월 개편을 단행한 샤피라이브는 지난해 말 기준 주문액이 약 550억원을 기록했다. 이는 지난해 5월부터 12월까지 약 8개월 간 주문액으로 이전 대비 8배 이상 성장한 것이다.

샤피라이브는 평일 방송횟수를 기존 하루 2회에서 13회까지 확대하면서 공격적인 마케팅을 펼쳐왔다. 특히 모바일 라이브커머스에 특성에 걸맞게 고객과의 상호작용이 강화됐다. 샤피라이브 생방송 시청자 수는 최대 8만명을 기록하고, 방송 1회당 고객 채팅 건수는 기존 최소 50건에서 최근 700건까지 1300% 폭증했다.


최근 GS샵은 GS네오텍과 협업을 통해 생방송 지연속도를 TV홈쇼핑 업계 최단시간인 1초대로 줄인 기술을 개발 및 적용했다. 또한 샤피라이브는 생방송을 시청하는 고객에게만 비밀코드를 깜짝 공개하고 있다. 이를 응모페이지에 입력하고 구매를 완료하면, 명품 등 스페셜 경품에 자동 응모된다. 샤피라이브 비밀코드를 지난해 10월 첫 도입한 후 시청자 수는 2배 이상 뛴 성과를 거뒀다.


GS리테일 관계자는 “라이브커머스 방송이 범람하고 있는 가운데 GS샵 샤피라이브는 방송 전문가와 기술, 마케팅의 결합으로 더욱 진화하고 있다”며 “고객이 새로운 쇼핑 경험을 누릴 수 있도록 더욱 큰 성장을 이뤄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임춘한 기자 choon@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