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하루 한 가족" 인터컨티넨탈, 프리미어 돌잔치 상품 출시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 '프리미어 델포이 돌 패키지'.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 '프리미어 델포이 돌 패키지'.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유리 기자]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는 주말 하루 한 고객만 예약 가능한 2022년 프리미어 돌잔치 패키지 '프리미어 델포이 돌 패키지'의 사전 예약을 시작한다고 6일 밝혔다.


돌잔치 장소는 서울 삼성역 사거리에 있는 파르나스타워 최상층(39층) 델포이룸이다. 강남 도심 풍경과 한강, 남산 등을 바라볼수 있다. 야외 정원을 갖춘 전용 파티 공간에서 아이의 첫 생일잔치를 기념하는 사진 촬영이 가능하고, 전용 돌상차림 및 축하 케이크, 10인 이내의 코스 메뉴가 준비된다.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 관계자는 "올해 코로나19로 대표적인 가족행사인 돌잔치에도 많은 변화가 있었다. 참석 하객 규모는 줄고, 식사 없이 돌사진 만을 남기는 스튜디오형 행사를 진행하는 고객들도 많았다"며 "최근에는 돌사진 촬영 시 사진이 잘 나오면서 프라이빗한 연회장의 선호도가 특히 높아지고 있다"고 말했다. 지난해 미처 돌잔치를 진행하지 못한 고객이 두돌잔치를 문의 및 예약하는 경우도 많다는 설명이다. 내년 상반기 예약 중 약 15%가 두돌잔치 예약이라고 호텔 측은 설명했다.


올해 돌잔치 평균 참석 하객 수는 8명으로 코로나19 이전인 2019년 평균 28명 대비 3분의 1 이상 축소됐다. 돌잔치가 지인 초청보다는 직계가족 위주의 행사가 되면서 이같은 현상이 뚜렷해졌다.


코로나19로 고객들이 돌잔치를 예약하는 방식도 달라졌다. 이전에는 전화 및 방문상담을 통해 주로 돌잔치 예약이 이뤄졌다면, 코로나19 이후에는 행사 장소를 가상현실(VR)로 확인하고 웹사이트 스마트스토어를 통해 결제하는 등 비대면 예약 비율이 전체의 약 50% 이상을 차지하고 있다. 1세 미만 영아를 동반해 외출하기 부담스러운 젊은 고객일수록 온라인 비대면 예약을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올해는 식사 없이 돌사진 촬영만 가능한 돌잔치 상품을 출시해 좋은 반응을 얻었다. 가족친지가 모두 모여 아이의 1살 생일을 축하하며 건강을 기원하고 식사를 함께 하던 돌잔치 문화가 코로나 19 때문에 돌잡이와 돌사진 촬영 등 추억을 남길 수 있는 이벤트 형태로 변화되고 있다는 설명이다.


다만 하객당 평균 돌잔치 비용은 오히려 늘었다. 돌잔치 문의 고객의 80% 이상이 1인 자녀 가정으로 돌잔치의 하객당 평균 비용은 오히려 코로나19 이전보다 약 2배 이상 늘었다.




김유리 기자 yr61@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