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신안군 ‘1004섬 중고 농기계 마켓’ 개설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중개 수수료 절약…농기계가 제값 받는다

신안군 농업기술센터 ‘1004섬 중고 농기계 마켓’ 홈페이지 캡처 ⓒ 아시아경제

신안군 농업기술센터 ‘1004섬 중고 농기계 마켓’ 홈페이지 캡처 ⓒ 아시아경제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서영서 기자] 전남 신안군(군수 박우량)이 지난 24일부터 신안군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에 중고 농기계 직거래 활성화를 위한 ‘1004섬 중고 농기계 마켓’을 개설해 운영을 시작했다.


29일 군에 따르면 군청 홈페이지와 QR코드 스캔을 통해 마켓으로 바로 들어갈 수 있다.

‘1004섬 중고 농기계 마켓’은 농민들이 대리점에 지급해야 할 중고 농기계 구매에 따른 매매 중개 수수료를 절약하고, 중고 농기계가 제값을 받을 수 있도록 하기 위한 목적으로 중고 농기계 매매를 원하는 사람이면 누구나 로그인해 이용할 수 있다.


마켓을 통한 중고 농기계의 모든 거래는 마켓에 가입한 거래 당사자들끼리 자유롭게 진행이 되며, 메시지 알림 설정으로 새로운 매물을 바로 확인할 수 있다.


더불어, 마켓 댓글을 통한 이웃 읍·면의 정보 공유와 신안군의 농정업무 홍보 등 신안군 농민들의 소통의 장으로서도 활용도가 클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군에서는 군민들에겐 중고 농기계 마켓 직거래 실적에 따라 내년부터 중고 농기계 수리비도 차등 지원할 계획이다.


박우량 군수는 “1004섬 중고 농기계 마켓이 활성화돼 농민들이 중고 농기계의 제값을 받고, 매매 수수료를 절약하는 등 경제적 부담이 가벼워졌으면 하는 바람이다”며 “농기계 수리비를 지원함으로써 중고농기계의 장기간 사용을 유도해 물자 절약과 환경 보전에도 보탬이 됐으면 한다”고 밝혔다.




호남취재본부 서영서 기자 just8440@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