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혁신 스타트업 글로벌 축제 '컴업 2021' 내달 17~19일 개최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온·오프라인 병행..스타트업·VC등 참여
컴업 스타즈 선정 10.9:1 경쟁률 기록
글로벌 대기업과 오픈이노베이션 추진

혁신 스타트업 글로벌 축제 '컴업 2021' 내달 17~19일 개최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보경 기자] 혁신 스타트업과 글로벌 투자자가 참여하는 '컴업(COMEUP) 2021' 행사가 다음달 17일부터 19일까지 온·오프라인 병행으로 열린다. 코로나 이후 디지털 전환 시대를 대비하고 국내 스타트업이 유니콘 기업으로 도약하는 발판을 마련한다는 목표다.


중소벤처기업부와 컴업 조직위원회는 27일 서울 팁스타운에서 기자브리핑을 통해 컴업 2021 추진계획을 발표했다.

중기부와 스타트업·투자자 등 창업 생태계 관계자 21명으로 구성된 컴업 조직위원회는 컨퍼런스, 컴업 스타즈 피칭, 오픈 이노베이션, 비즈매칭 등 다양한 행사를 마련했다.


올해는 11월 17~19일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오프라인 행사가 열리며 온라인으로 생중계 된다. 국내외 혁신 스타트업과 투자자, 글로벌 기업 간 소통과 교류를 강화할 계획이다.


컨퍼런스, 컴업 스타즈 기업설명(IR) 및 부스 전시, 글로벌 기업의 오픈 이노베이션 쇼케이스, 비즈매칭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혁신 스타트업 글로벌 축제 '컴업 2021' 내달 17~19일 개최 원본보기 아이콘

먼저 컨퍼런스는 사회적으로 관심이 높은 주제를 12개 세션으로 구성해 파이어사이드챗(노변담화)과 패널토론의 형태로 심층적인 이야기를 풀어낼 예정이다.

국내외 스타트업 생태계를 선도하는 저명한 연사와 패널 84명이 참여해 창업 생태계의 미래를 조망하고 글로벌 비즈니즈 트렌드를 공유한다.


온라인 협업툴 소프트웨어로 주목받는 스윗테크놀로지스의 이주환 대표와 메타버스 전문가 전진수 SK텔레콤 메타버스CO장이 파이어사이드 챗 방식으로 이야기를 들려준다.


또한 패널 연사로 참여하는 안성우 직방 대표를 비롯해 퓨처플레이 공동 창업자이자 그라운드x 한재선 대표, 증강현실 협업플랫폼을 개발한 스페이셜의 공동창업자인 이진하 대표 등이 패널 토크에 참여한다.


컴업을 대표하는 혁신 스타트업 '컴업 스타즈' 선정에는 72개사 모집에 783개사가 신청해 10.9:1의 높은 경쟁률을 기록했다. 최종 선정된 국내 56개사(77.8%), 해외 16개사(22.2%)는 국내외 투자자 대상으로 컴업 행사 기간 중에 기업 소개(IR), 비즈매칭, 부스 전시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국내외 VC 비즈매칭에 우선적으로 참여할 기회를 제공하고 선배 스타트업과 동료기업 간 네트워킹 기회도 마련된다.


오픈 이노베이션을 활발히 추진하고 있는 삼성, 구글 등 18개 글로벌 기업의 추진방향과 세부전략 등을 소개하는 쇼케이스를 운영해 스타트업과 글로벌 기업 간 협업모델을 발굴할 예정이다.


특별행사로는 1일차 '도전! 케이(K)-스타트업 왕중왕전', 2일차 '글로벌 스타트업데이', 3일차 '대스타 해결사 플랫폼 왕중왕전'을 진행한다.


이 외에도 스타트업과 투자자 간 비즈니스 매칭, 선·후배 스타트업 간 네트워킹 등 부대행사를 통해 글로벌 스타트업으로 도약하는데 실질적으로 도움을 줄 예정이다.


중기부 차정훈 창업벤처혁신실장은 "컴업 2021을 통해 전 세계의 혁신 스타트업과 창업 생태계의 관계자들이 활발하게 소통하고 교류하는 축제의 장이 될 수 있도록 남은 기간 행사 준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민간 조직위원장을 맡고 있는 안성우 대표는 "컴업을 통해 2021년이 '스타트업의 해'로 마무리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김보경 기자 bkly477@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이종섭 호주대사, 임명 25일만에 사의…윤 대통령 재가할 듯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국내이슈

  • "애플, 5월초 아이패드 신제품 선보인다…18개월 만"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해외이슈

  • 올봄 최악 황사 덮쳤다…주말까지 마스크 필수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포토PICK

  • 첨단사양 빼곡…벤츠 SUV 눈길 끄는 이유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국가 신뢰도 높이는 선진국채클럽 ‘WGBI’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