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만원 보내려다 실수로 1687만원…'꿀꺽' 써버린 30대 실형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이 기사 중 특정한 표현과 관련 없는 이미지. [사진=픽사베이] [이미지출처=픽사베이]

이 기사 중 특정한 표현과 관련 없는 이미지. [사진=픽사베이] [이미지출처=픽사베이]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황수미 기자] 상대방이 실수로 보낸 돈을 마음대로 썼다가 소송을 당하자 도리어 사기죄로 허위 고소한 30대가 1심에서 실형을 선고받았다.


23일 법조계에 따르면 서울중앙지법 형사14단독 정성완 부장판사는 무고, 횡령 혐의로 구속기소 된 A씨(35)에게 징역 8개월을 선고하고 피해자에게 1686만원을 배상하라고 명령했다.

A씨는 지난 2월11일 배달 음식점 사장인 피해자 B씨가 실수로 입금한 돈을 돌려주지 않고 임의로 쓴 혐의로 재판에 넘겨졌다.


당시 A씨는 B씨 음식점에서 배달주문한 음식 안에 머리카락이 있었다는 이유로 환불을 요구했고 이에 B씨는 1만원을 보내주겠다고 했다. 그러다 B씨는 실수로 전액 송금 버튼을 눌러 1687만원을 보냈는데 A씨는 이를 돌려주지 않은 것으로 조사됐다.


이후 돈을 돌려받지 못한 B씨가 소송을 내겠다고 하자 A씨는 도리어 B씨를 경찰에 사기미수죄로 고소했다.

A씨는 고소장에서 'B씨에게 고급 시계를 중고 직거래로 판매했는데, B씨가 잘못 송금한 돈이라고 거짓말한다'고 주장했다.


A씨는 재판에서도 B씨에게 "시계를 1천800만원에 팔았으며, 선금 100만 원을 받고 시계와 보증서를 넘긴 뒤 잔금을 송금받은 것"이라고 주장했다.


더불어 당시 B씨의 식당에서 음식을 주문한 것은 잔금을 제때 입금하지 않아 독촉하려는 의도였다는 논리도 폈다.


하지만 재판부는 여러 정황이나 관계자들의 진술을 바탕으로 A씨의 말이 거짓이라고 판단했다.


재판부는 "피해자의 전화번호와 식당 소재지까지 아는 피고인이 굳이 음식을 주문하는 방법으로 잔금을 독촉했다는 것은 쉽게 납득하기 어렵다"고 했다. 또 "선금 100만원만 받고 시계와 보증서를 모두 줬다는 주장도 상당히 이례적"이라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피고인이 피해자로부터 용서받지 못했고, 피해자의 피해가 회복되지 않았다"고 양형 이유를 밝혔다.




황수미 기자 choko216@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尹 "공시가격 현실화 계획 전면 폐지…징벌적 과세부터 바로잡겠다" 의대 교수들 집단사직 예고…교육부 "실습 수련 차질 생길 것"(종합) [청춘보고서]기술 뚫고 나오는 인간미에 반했다…K팝 세계관 확장시킨 '플레이브'

    #국내이슈

  • "움직이는 모든 게 로봇이 될 것"…젠슨 황, 로봇 사업 확대 예고 대선 압승한 ‘21세기 차르’ 푸틴…'강한 러시아' 통했다 희귀병 투병 셀린 디옹 "꼭 무대로 돌아갈 것"

    #해외이슈

  • [포토] 한강 물살 가르는 한강순찰정 서울 대표 봄꽃 축제…3월29일~4월2일 여의도 봄꽃 축제 독일축구팀 분홍색 유니폼 논란…"하이힐도 팔지 그래?"

    #포토PICK

  • 운전자 기분 따져 주행패턴 조절…현대차 선행기술도 일반 공개 아우디 A5 카브리올레 2024년식 출시 [타볼레오]조수석·뒷좌석도 모두 만족…또 진화한 아빠들의 드림카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치솟는 과일값 '애플레이션' [뉴스속 용어]정부와 의료계 'ILO 강제노동 금지 협약' 공방 [뉴스속 용어]총선 앞둔 인도, '시민권 개정법' 논란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