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하나은행 "올 2분기 IRP 수익률 5.3%…3분기 연속 은행권 1위"

최종수정 2021.08.05 10:37 기사입력 2021.08.05 10:37

댓글쓰기

하나은행 "올 2분기 IRP 수익률 5.3%…3분기 연속 은행권 1위"
썝蹂몃낫湲 븘씠肄


[아시아경제 성기호 기자] 하나은행이 올 2분기 개인형퇴직연금(IRP) 수익률이 5.3%를 기록해 3분기 연속 은행권 1위를 달성했다고 5일 밝혔다. 또 동일 기간 IRP 적립금은 33.1% 증가하여 성장률 부문에서도 은행권 1위를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하나은행이 높은 수익률의 연금 포트폴리오와 관연, 직원들의 자산관리 역량 제고에 기인했다고 설명했다. 하나은행은 2018년부터 은행내 연금전문가 과정을 운영하여 직원들의 퇴직연금 자산관리에 대한 지식과 경험을 축적시켜 왔다.

또한 우수한 퇴직연금펀드를 제공하기 위해 엄격한 사전점검 가이드라인에 부합되는 상품을 출시하고 있으며, 분기마다 판매중인 펀드를 재평가하여 성과 및 리스크 관리가 부진한 펀드는 제외 후 상품 라인업을 재구성하고 있다.


이 밖에도 하나은행은 8월 중 퇴직연금 사후관리를 위한 수익률관리 시스템을 도입하여 영업점을 방문하는 고객에게 맞춤형 컨설팅을 제공할 예정이며, 하반기 중에는 고객이 해당 시스템을 직접 활용할 수 있도록 하나원큐 모바일앱에 탑재할 예정이다.


아울러 하나은행 연금손님관리센터에서는 전화상담을 통해 제공하는 세무상담 서비스와 고객의 노후 자산관리를 위해 연금전문가가 직접 찾아가는 대면 컨설팅 서비스를 운영 중으로, 고객이 다양한 채널을 통해 연금자산관리를 받아보실 수 있도록 옴니채널 전략을 이어갈 예정이다.

김미숙 하나은행 연금사업단장은 “늘어나는 퇴직연금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다양한 채널 통해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며 “고객의 노후자산을 책임지는 퇴직연금의 체계적인 관리를 위하여 지속적인 시스템 고도화를 통해 연금 1위 은행으로서의 입지를 굳건히 다지겠다”고 밝혔다.


성기호 기자 kihoyeyo@asiae.co.kr
TODAY 주요뉴스 하석진 "개에게 젖 물리고 폭행도 당해"…가혹행위 폭로 하석진 "개에게 젖 물리고 폭행도 당해"…가혹... 마스크영역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