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원자력발전 이상없다” 한국수력원자력, 하계 전력수급 대비 고리·새울본부 특별점검

최종수정 2021.08.03 17:55 기사입력 2021.08.03 17:55

댓글쓰기

3일 한수원 정재훈 사장 등이 고리3, 4호기와 신고리 5, 6호기 건설현장을 찾아 특별점검을 하고 있다.

3일 한수원 정재훈 사장 등이 고리3, 4호기와 신고리 5, 6호기 건설현장을 찾아 특별점검을 하고 있다.

썝蹂몃낫湲 븘씠肄


[아시아경제 영남취재본부 김용우 기자] 한국수력원자력이 3일 고리원자력본부와 새울원자력본부에 대해 특별점검을 시행했다.


지난달 월성, 한울, 한빛원자력본부 특별점검에 이어 시행된 이번 점검에서 정재훈 사장은 하계 전력수급에 대비해 안정적인 전력공급과 안전한 건설환경 조성을 위해 여름철 특별 점검을 전개했다.

계획예방정비 중인 고리 3, 4호기의 상황을 점검하고 신고리 5, 6호기 건설현장을 찾아 폭염에 따른 온열질환 대비 등 산업안전 관리 실태를 점검했다.


점검단은 폭염 환경에서 구슬땀을 흘리고 있는 협력업체 직원 등 근무자들에게도 간식 등을 제공하며 격려했다.


정재훈 한수원 사장은 “진행 중인 계획예방정비를 공정에 따라 차질 없이 마치고 안전한 발전소 건설에 만전을 기해 원전의 안전 운영과 안정적인 전력공급을 위해 힘을 쏟자”고 말했다.

한수원은 원전본부 뿐만 아니라 한강수계 댐과 양수발전소 등을 대상으로 현장 특별점검을 지속적으로 할 예정이다.


영남취재본부 김용우 기자 kimpro7777@asiae.co.kr
TODAY 주요뉴스 "한달 새 2000명 임신"…아프간 난민 체류지 열악한 현실 "한달 새 2000명 임신"…아프간 난민 체류지 ... 마스크영역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