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인천 직업계고 9곳 학과 개편…AI·바이오·소방 분야 인재 양성

최종수정 2021.08.03 09:16 기사입력 2021.08.03 09:16

댓글쓰기

인천시교육청

인천시교육청

썝蹂몃낫湲 븘씠肄


[아시아경제 박혜숙 기자] 인천시교육청은 미래 산업 수요를 반영해 직업계고등학교 9곳의 12개 학과를 개편한다고 3일 밝혔다.


인천바이오과학고는 바이오제약과를 신설해 의약품 제조 공정의 품질관리와 성분 분석기술을 가르친다.

영종국제물류고는 물류 중심의 영종도 특성을 반영한 국제관세과를 신설해 관세 및 무역 사무 분야에 집중한다.


인천소방고는 현행 산업설비과·자동화도제과·폴리메카닉스과를 소방설비과와 소방기계과로 개편해 소방분야 전문인재 양성에 나선다.


반려동물 산업의 성장세에 발맞춰 인천금융고는 금융과·사무행정과를 펫뷰티케어과로, 인천산업정보학교는 관광중국어과를 펫케어과로 개편한다.

인천전자마이스터고는 전자제어과·전자회로과를 인공지능로봇과로, 인천재능고는 스마트건축과를 AI로봇과로 각각 개편해 인공지능(AI)분야 인재를 양성한다.


지난해 연기예술과와 드론운용과를 신설해 신입생 모집에 성공한 인천대중예술고는 이번에 실용무용과를 신설, 공립 특성화고 최초로 대중문화예술 분야를 선도한다.


인천정보과학고는 IT통신과를 IT융합통신과로 학과를 재구조화한다.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대비해 네트워크 기반 IT융합 통신 전문가를 양성할 계획이다.


이들 학교는 내년도부터 개편된 학과의 신입생 모집을 시작할 예정이다. 학과별 모집 요강과 모집 시기는 각 학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도성훈 인천교육감은 "신산업과 유망분야의 학과 개편을 앞으로도 계속 추진하고, 이를 위한 중장기 로드맵도 준비할 것"이라며 "직업계고가 인천에서 태어나 자라고, 직업을 갖는 희망사다리의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박혜숙 기자 hsp0664@asiae.co.kr
TODAY 주요뉴스 '세쌍둥이 임신' 104kg 황신영…"이제 배 터질 것 같다" '세쌍둥이 임신' 104kg 황신영…"이제 배 터질... 마스크영역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