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영광군 ‘자산형성지원사업’ 신규가입 대상자 모집

최종수정 2021.07.28 15:34 기사입력 2021.07.28 15:34

댓글쓰기

영광군 ‘자산형성지원사업’ 신규가입 대상자 모집
썝蹂몃낫湲 븘씠肄


[영광=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이전성 기자] 전남 영광군(군수 김준성)은 일하는 저소득층의 자립과 탈빈곤을 지원하기 위한 자산형성지원사업(희망키움통장Ⅱ,청년저축계좌) 3차 신규가입 대상자를 모집한다고 28일 밝혔다.


3차 모집기간은 내달 3일부터 19일까지 주소지 읍·면사무소에 신청하면 된다.

희망키움통장(Ⅱ) 가입대상은 현재 근로활동 중이며 소득인정액이 기준 중위소득 50% 이하인 주거·교육수급가구와 차상위계층가구이며 3년간 저축 후 사례관리 및 자립역량교육이수 시 정부지원금을 지급받을 수 있다.


청년저축계좌 가입대상은 일반 노동시장에서 일하면서 소득인정액이 기준중위소득 50%이하인 주거·교육급여 가구 및 차상위가구 수급청년(만 15세~39세)을 대상으로 하며 3년간 저축한 후 국가공인자격증 및 자립역량교육을 이수하면 정부지원금을 지급받을 수 있다.


이번 모집은 주소지 읍·면사무소에 가입 신청을 하면 소득과 재산조사를 통해 적합여부를 알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사회복지과 또는 해당 읍·면사무소 복지 담당자에게 문의하면 된다.


영광=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이전성 기자 leejs7879@asiae.co.kr


TODAY 주요뉴스 함소원, 선글라스 속 살짝 보이는 수술 자국…"쌍수 했다" 함소원, 선글라스 속 살짝 보이는 수술 자국…... 마스크영역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